작열하는 태양 아래 하얀 백사장, 그리고 파란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밝은 표정의 사람들. 적어도 올해는 이런 풍경을 기대하기 어렵게 됐다.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본격적으로 여름에 접어들면서 하나둘 여름 휴가를 떠날 시기가 됐지만 올 여름은 섣불리 휴가를 계획하기조차 꺼려진다.

전세계적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해외여행은 어려워졌으며, 국내여행 트렌드도 이전과는 많이 달라졌다.

숙박·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이달 7일 여름 성수기(7월 1일~8월 31일)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2020 여름휴가 트렌드’를 공개했다.

숙소 유형 조사에서 펜션이 43.8%로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호텔(33.5%)로 나타났다.

이는 타인과의 접촉 가능성이 낮은 독채형 숙소에 대한 선호도와 해외여행 대신 프리미엄 호텔에서의 호캉스를 즐기는 수요의 반영이라는 분석이다.

비록 해외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거나 예년처럼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기는 휴가를 보내기는 어렵겠지만 펜션이나 호텔에서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며 여름 휴가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다.

▷ 숙소 예약은 미리미리…실내 일정도 미리 준비 필요

휴가 일정 및 일행이 정해졌다면 가장 먼저 챙길 것은 적합한 숙박처를 예약하는 것이다.

이 때 숙박 예매 대행 사이트의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호텔 및 펜션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입 쿠폰 및 프로모션 코드 등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풀빌라를 연인이 사용하거나 펜션 독채를 한 가족이 사용하는 등 연인, 친구, 가족 등 구성원 및 인원수에 맞춰 숙박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여기어때는 스무살 고객에게 무제한 20% 할인을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모집된 ‘갓스물’ 멤버십 고객 5만명에게 연말까지 숙소 상품을 20% 무제한 할인해준다.

야놀자는 ‘짧고 굵은 썸머 호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19일까지 서울, 인천, 부산 등 주요 도시에 위치한 호텔을 최대 86% 할인해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특별 여행 주간을 맞아 19일까지 국내 호텔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완벽한 스케줄을 정하지는 않더라도 실내에서 함께 즐기는 스케줄을 정해보자. 휴가 기간 중에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가급적 다른 일행과 접촉하지 않는 것이 좋기 때문에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놀거리를 준비해보자. 다같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준비하거나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도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미리 결제하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드라마 ‘킹덤’ 시리즈로 인기를 얻은 넷플릭스는 지난 달 여행 버라이어티 ‘투게더’를 공개했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시네마틱 드라마 시리즈 ‘SF8’를 지난 10일 선보였으며, 최근 ‘왓챠’로 서비스명을 변경한 ‘왓챠플레이’는 ‘체르노빌’, ‘이어즈 앤 이어즈’ 등 해외 드라마를 독점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 올해의 베스트샷 위한 건강한 몸매 관리 

이동 및 타인과의 접촉이 제한돼 있다 하더라도 여름 휴가는 여름 휴가다. 사진 촬영이 빠질 수는 없다.

완벽한 여름 휴가지에서의 추억을 남기려면 몸매 관리도 미리 해두자. 풀빌라나 실내 수영장 등 물놀이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다이어트에 돌입해 보자.

무조건 굶는 것보다는 5대 영양소가 골고루 갖춰지도록 식단을 조절하는 가운데 운동을 병행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몸의 밸런스를 위해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스포츠브라, 레깅스 등 운동복을 입으면 가슴 처짐을 예방하고 자세 확인을 하면서 운동할 수 있다.

바스트업을 위한 운동도 도움이 된다. 슬라이딩 포어암 프레스, 체스트 프레스, 덤벨 프레스 등의 운동은 유튜브를 보면서 홈트레이닝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작거나 처진 가슴이 콤플렉스라면 가슴의 탄력과 모양을 복원시키는 가슴 성형을 고민해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생리식염수뿐 아니라 코시히브젤 등 다양한 내용물이 사용되고 있으며 피부과와의 협진을 통해 수술 후 흉터까지 관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여름은 다른 계절에 비해 몸매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특히 가슴성형 상담이 많다”며 “간혹 크기를 강조하는 분들이 있는데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 사이즈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가슴성형에 앞서 유방검진을 선행하고 경험 많은 전문의에게 꼼꼼한 상담을 받을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