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시작됐지만,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휴가 날짜를 잡고도 쉽사리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봐도 올해 여름휴가를 갈 것이라는 응답은 전체의 53.2%로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이 별도의 휴가 계획을 세우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휴가를 계획한 사람들의 경우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휴양지를 피하기 위해 도심 속 ‘호캉스’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의 ‘캠핑’을 계획하지만, 그것마저도 확실한 안전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여행을 포기하고 가장 안전한 공간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스’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집에만 있다고 해서 아무런 계획 없이 대충 시간을 보내다 보면 황금 같은 여름휴가가 번개처럼 지나가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홈캉스’ 준비가 꼭 필요하다.

‘홈캉스’ 선택으로 국내외 유명 휴양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는 없게 되었지만, 여행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숙소나 이동에 드는 경비들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평소 가격적인 부담으로 포기해야 했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퇴근할 때까지 소중한 택배가 잘 있을지 걱정할 필요도 없이 휴가 날짜에 맞춰 구매해 놓고 도착과 동시에 언박싱 하는 즐거움도 느껴볼 수 있다.

먹고 마시는 것부터 휴가 기간을 알차게 채워줄 다양한 즐길 거리와 평소 머물던 공간에 이국적 느낌을 선사해 줄 인테리어 소품까지, 지루할 틈 없이 알차고 행복한 ‘홈캉스’를 만끽할 수 있게 해줄 ‘집콕’필수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휴가 중에도 다이어트 걱정? NO! 저칼로리에 영양까지 생각한 착한 간식들로 맛있는 휴가 보내기

휴가를 즐긴다고 해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각종 배달 음식들을 주문해서 먹다 보면 휴가를 마친 후 늘어난 체중으로 인해 오히려 스트레스만 더 받게 될 것이다. 특히, 손만 뻗으면 닿는 곳에 준비해둔 칼로리 높은 간식들은 가뜩이나 움직임이 없는 휴가 기간 동안 허리 사이즈를 늘어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 되는 부분이니 주의해야 한다.

간식에 대한 욕망을 참을 수 없다면,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밀가루나 버터, 설탕 보다는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재료나 곡물이나 견과류 같이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을 더해줄 수 있는 간식들을 구매해 보자. 시간이 많을 때 꼭 만들어 먹어야 한다는 달고나 커피 체험은 살이 너무 빠져서 고민일 때로 미루고 요즘 유행하는 버터커피로 여유 있는 티타임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아껴둔 휴가비로 넉넉하게 구매해 두면 휴가 후에도 다이어트 걱정 없는 맛있는 시간을 계속 즐길 수 있다.
 

사진 : (시계방향으로) 교원더오름 라이트핏 ‘클렌즈 바’, 마이노멀 ‘버터커피 시그니처 디카페인’, 거꾸로당 ‘다이어트 마카롱’
사진 : (시계방향으로) 교원더오름 라이트핏 ‘클렌즈 바’, 마이노멀 ‘버터커피 시그니처 디카페인’, 거꾸로당 ‘다이어트 마카롱’


교원더오름의 ‘라이트핏 클렌즈 바’는 귀리, 보리, 호밀 등의 통곡물에 크랜베리, 호박, 사과, 아몬드 등 다양한 과채류, 견과류는 물론, 단백질까지 균형 있게 혼합한 ‘영양바’이다. 설탕대신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 건강한 달콤함을 선사하며 차전자피,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비움 활동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인의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을 고려해 편안한 속을 위한 곡물효소분말과 특허받은 효모추출물이 함유됐다. 

쓰리케어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베이커리 브랜드 ‘거꾸로당’의 다이어트 마카롱은 칼로리가 높은 일반 마카롱과 달리 190kcal에 단백질, 비타민, 나이아신, 엽산, 칼슘, 철 등 필수영양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인절미, 말차, 바닐라, 오렌지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돼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마이노멀의 ‘버터커피 시그니처 디카페인’은 카페인과 불면의 걱정이 없는 제품으로 과테말라, 브라질 고급 원두 2종을 블렌딩하여 디카페인 제품임에도 커피의 진한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제품 알레르기의 원인인 ‘유단백질’과 속을 불편하게 만드는 ‘유당’을 최소화한 기버터를 사용했으며, 중쇄지방산 오일 중 몸에 쌓이지 않고 가장 빨리 에너지로 변환되는 고품질 ‘C8 MCT 오일’을 블렌딩했다.

▶ 보너스 같은 내 돈으로 즐기는 뜻밖의 FLEX! 홈캉스가 끝나도 집에 가는 즐거움을 만들어줄 아이템

여름 휴가 비용을 따로 준비하지 않고 카드를 사용할 계획이었던 사람들과 달리, 여행을 계획하며 매월 착실히 현금을 모아왔던 사람들에게는 내 돈으로 보너스를 받는 행복한 상황이 생기게 된다. 그 동안 아이 쇼핑만 하면서 갖고 싶었던 제품들을 이번 기회에 장만해 보자. ‘홈캉스’는 끝나도 큰맘 먹고 구매한 아이템들은 집에 가는 즐거움을 계속해서 느끼게 해 줄 것이다.
 

사진 : (좌) LG전자 ‘LG 홈부르’, (우) 주연테크 ‘뷰소닉 플러스빔미니’
사진 : (좌) LG전자 ‘LG 홈부르’, (우) 주연테크 ‘뷰소닉 플러스빔미니’


LG 전자의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로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페일 에일(Pale Ale), 인디아 페일에일(India Pale Ale),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필스너(Pilsner) 등 인기 맥주 5종을 취향에 따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주연테크의 '뷰소닉 플렉스빔미니'는 최대 100인치의 대형화면을 2.66M의 투사거리로 사용할 수 있는 단초점 기능이 탑재된 미니빔 프로젝터로, 기본 WVGA 해상도, 120 LED 루멘, LED광원을 탑재해 최대 30,000시간에 이르는 반영구적인 수명을 자랑한다. 300g 초경량 무게, 110X104X27mm 포켓 사이즈, 360도 회전투사,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대형화면을 장소의 제약 없이 투사 할 수 있다.
 

▶ 갈 수 없다면 가져 온다! 이국적인 소품들로 간단하게 꾸미는 휴양지 인테리어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연예인이 새로 이사간 집을 유명 휴양지 ‘발리’ 느낌으로 인테리어 하는 장면이 소개되면서 ‘라탄’을 소재로 제작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집콕족’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집 전체 분위기를 바꾸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소품 몇 가지만 설치해도 충분히 이국적인 느낌을 낼 수 있다면 시도해 볼만 하다.

수오의 ‘여유안 라탄 흔들 그네의자’는 100% 수작업으로 제작한 제품으로 최대 100kg의 중량을 지탱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베어링을 장착해 소음을 최소화 했다. 여기에 책이나, 리모컨 등을 넣을 수 있는 수납 공간을 의자 사이드에 설치해 편의성까지 더했다.
 

사진 : (좌) 수오 ‘여유안 라탄 흔들 그네 의자’, (우) 이케야 ‘뵈야’
사진 : (좌) 수오 ‘여유안 라탄 흔들 그네 의자’, (우) 이케야 ‘뵈야’


수오의 ‘여유안 라탄 흔들 그네의자’는 100% 수작업으로 제작한 제품으로 최대 100kg의 중량을 지탱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베어링을 장착해 소음을 최소화 했다. 여기에 책이나, 리모컨 등을 넣을 수 있는 수납 공간을 의자 사이드에 설치해 편의성까지 더했다.

이케야 ‘뵈야’는 대나무를 엮어서 만든 전등갓으로 조명을 켰을 때 벽에 멋진 패턴이 생기는 특징이 있으며, 핸드메이드 전등갓으로 제품마다 다른 개성을 느낄 수 있다. 천정이나 벽에 선명한 무늬가 표현되는 것을 원할 경우 투명한 전구 사용을 권장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