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돈 벌고 싶은데"…'재테크 도서' 인기
"나도 돈 벌고 싶은데"…'재테크 도서' 인기
  • 이정은
  • 승인 2020.07.31 19:00
  • 조회수 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1 이은현 디자이너


90만 유튜버 신사임당(본명 주언규)의 '킵 고잉'이 출간하자마자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다.

교보문고 7월4주간 베스트셀러에서는 월급 180만원을 받던 직장인에서 재테크 고수가 된 주언규가 그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 '킵고잉'(21세기북스)이 출간과 동시에 2위를 차지했다.

책은 재테크 초보자가 돈 모으는 법부터 100만원으로 스마트스토어 시작하는 법, 인맥 없는 사람이 사업하는 법, 멘탈 흔들리지 않는 마인드 관리법 등 평범한 사람들이 부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재테크 방법과 철학을 전한다.

책 구매 독자 연령대를 보면 30대 독자가 50.5%로 가장 높았다. 뒤를 이어 40대 22.7%, 20대 17.3% 순이었다. 교보문고 측은 "30대 독자들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과 유튜버에 대한 신뢰를 짐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책뿐만 아니라 재테크와 세계 금융 흐름을 예측하는 도서에 대한 관심은 높았다. 베스트셀러 10위 내 4종이 이같은 책이었다. 3위 오건영 '부의 대이동'(페이지2북스), 4위 김승호 '돈의 속성'(스노우폭스북스), 7위 존리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지식노마드) 등이 인기를 끌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자기계발 강사인 김미경의 '김미경의 리부트'(웅진지식하우스)는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아동 도서의 인기도 높았다. 유튜버 흔한남매의 '흔한남매 5'(아이세움)은 5위에 올랐고, 김미영 '고 고(Go Go) 카카오프렌즈 15: 브라질'(아울북)은 14위로 첫 진입했다.

베스트셀러 상위 20위 안에 든 소설은 10위 베르베르 '기억'(열린책들), 15위 손원평 '아몬드'(창비), 18위 정세랑 '시선으로부터'(문학동네) 등 3권이다.

분야별 1위에는 에세이 분야 김수현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놀), 시 분야 나태주 '꽃을 보듯 너를 본다'(지혜), 아동 분야 히로시마 레이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7'(길벗스쿨), 가정생활 분야 최희수 '푸름아빠 거울육아'(한국경제신문), 인문과학 분야 전승환의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다산초당)가 이름을 올렸다.

정치사회 분야 1위는 김지은 '김지은입니다', 건강 분야 다나카 나오키 '나는 당신이 오래오래 걸었으면 좋겠습니다(포레스트북스), 교양과학 분야 칼 세이건 '코스모스'(사이언스북스), 예술 분야 조원재 '방구석 미술관'(블랙피쉬)이다.

유아 분야 1위는 안녕달 '수박 수영장'(창비), 종교 분야 1위는 법륜 '법륜 스님의 행복'(나무의마음), 역사문화 분야 1위는 심용환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한국사 365(비에이블), 여행기행 분야 1위는 허영만 '백반기행(가디언)이다.
 

이정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