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누스
사진 : 지누스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Red Dot Design Award 2020)’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데스크 제품 2종에 대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이번 어워드에서 수상한 제품은 2021년 북미 지역에서 선 출시 예정인 ‘레버 락 데스크(Lever Lock Desk)’와 ‘폴딩 락 데스크(Folding Lock Desk)’다. 이번 제품은 조립단계를 1~2번의 과정으로 더욱 최소화해 안전과 편의성을 갖춘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레버 락 데스크’는 다리를 조립 위치에 놓고 손으로 레버를 조이는 단 2번의 과정으로 단단하게 조립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전거의 안장을 고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레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또한 다리를 따로 분리해 데스크 상판 밑에 안전하게 고정시킬 수 있어 배송 중 제품 파손의 위험과 포장재를 줄였다.
 

사진 : 지누스
사진 : 지누스


‘폴딩 락 데스크’는 접혀 있는 다리를 들어올려 조립이 완성되는 원터치 방식의 데스크 제품이다. 스프링을 사용한 기존 제품과 달리 다리를 부드럽고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는 레일 하드웨어를 적용했다. 레일 양 옆에 갖춰진 ‘스냅 버튼’을 눌러 다리를 손쉽게 고정시킬 수 있다. 다리가 90도로 완전히 세워지면 딸깍 소리와 함께 다리가 고정되고 버튼을 누르면 다리를 접을 수 있다.

온라인 판매를 기반하고 있는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고객이 직접 배송된 제품의 박스를 해체하고 조립하는 과정에서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불편 요소를 개선해나가고 있다. 이번 수상제품은 아마존 등 지누스 파트너 채널을 통해 2021년에 북미지역부터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