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전문의가 권하는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전문의가 권하는 안마의자
  • 고현준
  • 승인 2020.09.15 17:00
  • 조회수 4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가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안마의자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이를 위한 연구 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바디프랜드 메디컬 R&D센터 전철진실장(신경외과 전문의)이 <웨딩21> 독자를 위한 안마의자를 직접 추천했다.
 

사진 : 바디프랜드 메디컬 R&D센터 전철진 실장(신경외과 전문의)
사진 : 바디프랜드 메디컬 R&D센터 전철진 실장(신경외과 전문의)과 바디프랜드 파라오Ⅱ
사진 : 안마의자의 헬스케어 플랫폼 시대를 열고 있는 바디프랜드 메디컬 R&D센터
사진 : 안마의자의 헬스케어 플랫폼 시대를 열고 있는 바디프랜드 메디컬 R&D센터

▷ 마사지는 헬스케어 솔루션

마사지는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헬스 케어 솔루션으로 꼽힌다. 마사지가 혈액순환과 근육 이완을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정서를 안정시킨다는 사실이 의학계의 상식이 된 것도 이미 오래.

미국 국립보건원(NIH,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 따르면 마사지는 다양한 통증 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은 물론 내분비계, 소화계, 호흡기계, 순환계, 림프계 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또한 교감신경을 누그러뜨리고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신체의 항상성 유지(길항 작용)에도 효과적일뿐 아니라 수면과 스트레스를 개선해 치매 극복과 암 환자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사지는 기원전 3000년경 인도에서 탄생했습니다. 인도 고대 의학 아유르베다의 기본서를 비롯한 여러 문헌에 마사지의 효능과 방법이 기록되어 있죠. 이집트와 중국, 그리스 등을 거치며 의학 치료의 도구로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바디프랜드는 이런 마사지의 치유력을 과학으로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바디프랜드가 최근 5년간 총 528억 원을 R&D에 투자하며 의료기기 안마의자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것이 그와 무관하지 않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수면 마사지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잠들기 30분 전에 수면 마사지 프로그램을 꾸준히 사용한 이후 많이 좋아졌습니다. 실제로 수면 마사지 프로그램은 수면에 도달하는 시간인 수면 잠복기를 약 7분 단축시키고, 깊은 잠으로 분류되는 N3 수면 시간을 2배 이상 길어지게 만드는 것을 임상으로 입증했습니다.”

신경외과 전문의인 전철진 실장이 추천하는 파라오Ⅱ는 XD 입체 안마 모듈을 적용해 개인 체형과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는 모델이다.

전철진 실장이 추천한 수면마사지 프로그램 외에도 림프마사지 모드, 회복 모드, 스트레칭 모드, 골프 모드, 소화 촉진 모드, 숙취 해소 모드 등 건강관리는 물론 라이프스타일별로 선택할 수있는 24가지 자동 안마 기능을 담았다.

안마의자의 진화는 어디까지일까. 바디프랜드는 혈압, 심전도, 체온, 체성분 등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안마의자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단순한 안마의자를 넘어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기능하는 명실상부한 메디컬 체어의 미래를 기대해본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