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네 스튜디오 2020년 가을 겨울 여성 컬렉션
아크네 스튜디오 2020년 가을 겨울 여성 컬렉션
  • 남수민
  • 승인 2020.09.16 17:00
  • 조회수 3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아크네 스튜디오 2020년 가을 겨울 여성 컬렉션
사진 : 아크네 스튜디오 2020년 가을 겨울 여성 컬렉션


"과거에 대한 언급이 없는, 과거에 대한 미래의 아이디어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시간으로부터 생기는 창의적인 긴장감이란, 미래로 밀어주기 위한 과거로부터의 당김인 것입니다.”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니 요한슨(Jonny Johansson)

패브릭과 형태에 대한 탐구는 과거 아크네 스튜디오 아카이브로부터 디자인 원형을 해방시키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럭셔리한 패브릭은 마치 빛이 바랜 것처럼 오용되고 있는 반면, 아크네 스튜디오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의상은 매일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되며, 제품 각각의 개별적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역사에 경의를 표하는 것보다는, 역사를 존중하며 옷을 입는 방법에 대해 말하는 이번 컬렉션의 실루엣은 마치 시간이 거리에 의해 왜곡된 것처럼 과거에 대한 미래의 아이디어가 잘못된 것처럼 과장되어 있다. 

자카드는 워싱 처리된 데님처럼 취급되고, 헝클어진 튜닉 드레스에는 깊이 패인 자락이 있다. 자카드 트라우저는 탈색되고 핸드 페인팅 처리되어 발등 위에서 끝나기 전까지 다리를 스치듯 지나친다. 

벨벳은 일련의 제품들에 걸쳐 한계에 이르렀다. 루비 레드 컬러 롱 슬리브 드레스는 소매에 약간의 볼륨이 있고 허리가 고정되어 있다. 번트 오렌지 벨벳 스커트는 마치 사이드로 밀린 것과 같은 디자인이며, 벨벳 드레스는 과장된 주름 장식으로 이루어져있다. 

가죽 코트에는 왜곡된 거장의 그림이 프린트 되어 있는데, 이 그림은 알 수 있으면서도 알 수 없는 느낌을 주는 이미지이다. 이 왜곡된 오래된 그림에 대한 아이디어는 컬렉션의 전체적인 컬러 팔레트에 기여했다. 

두꺼운 블랙 수트 소재에 소매가 과장된 네이비 컬러 싱글 버튼 재킷과 같이, 테일러링은 의도적으로 잘못되었다. 이는 넓은 어깨와 매어진 허리가 특징인 재킷, 신축성 있는 브라탑으로 고정시킨 테일러링 재킷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마치 빈 캔버스와 같이 부풀어 오르는 소매를 지닌 셔츠와 주름 스커트는, 색소로 염색된 흰색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졌다. 오버사이즈 셔츠와 스트랩이 없는 드레스는 종이가 덧대어져 패브릭에 대한 실험을 보여준다.
 

사진 : 아크네 스튜디오 2020년 가을 겨울 여성 컬렉션
사진 : 아크네 스튜디오 2020년 가을 겨울 여성 컬렉션


벨벳 민소매 드레스는 화려한 패턴으로 번 아웃되어 한 번의 탈색과 두 번의 염색을 걸쳐 만들어진다. 둥글고 깊은 네크라인을 지닌 드레스는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안쪽의 뼈대를 이루고 있지만, 워싱 처리된 새틴 소재는 자유롭게 덧대어져 있다. 

프레임 백은 액자 파편으로 장식되어 있는 반면, 벨벳 파우치 백은 스트랩이 마치 띠와 같이 부착되어 그 자체로 옷처럼 보인다. 완벽하게 납작한 가죽 백은 빈 캔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있다.

주얼리는 마치 원석 반지나 오버사이즈의 로프 목걸이와 같은 모양으로 찾아볼 수 있으며, 신발은 스퀘어 토 슈즈들로 끈으로 묶을 수 있고 가죽이 주름 잡히는 디자인이다.   

남수민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