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부부를 위한 서비스 앱
바쁜 부부를 위한 서비스 앱
  • 황현선
  • 승인 2020.10.24 15:00
  • 조회수 3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지런히 움직여도 시간이 부족한 신혼부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 있다. 세탁, 청소, 이사까지 편리하게 맡길 수 있는 손 안의 집사를 만나려면 터치 한 번이면 족하다.
 

▶ 당신의 집사

각종 청소 전문가 또는 전문 업체를 연결해주는 생활 서비스 앱이다. 앱 이름처럼, 집사가 처리하는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는 목표로 만들어진 앱.

가사 청소를 비롯한 생활 서비스는 중개 플랫폼 자체보다는 실제로 일하는 전문가의 역량에 따라 서비스 만족도가 크게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런데 <당신의 집사>는 임의로 전문가를 배정하는 여느 앱들과 달리, 업계 최초로 전문가 프로필과 후기를 투명하게 공개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엄격한 검증 과정을 거친 우수한 전문가만 등록되어 있으며, 전문가의 사진, 경력, 자기소개 등 프로필 기능이 강력하다.

특히 이사 청소는 실제 후기와 평점을 보고 전문가를 고를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가사 청소 비용은 정기 서비스 이용 시 2시간 기준으로 2만7000원이며, 이사 청소는 평당 1만600원에서 시작한다.

▶ 미소

청소를 원하는 고객과 클리너를 연결해주는 청소 서비스 플랫폼 앱이다. 고객 평가와 이동 거리를 함께 반영한 데이터를 적용해 적합한 클리너를 추천해준다.

지역별로 수요와 공급의 밸런스가 다르므로 지역별로 가격을 차등해 클리너를 제공한다. 고객이 청소 요청 예약을 하면 누적된 클리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소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더 적합한 클리너에게 일자리를 우선 노출하는 방식을 쓴다.

현재 업계에서 유일하게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울산, 창원 지역 등 전국망 서비스를 진행한다. 생활 청소 가사도우미 서비스는 물론 이사 견적과 입주 청소, 에어컨과 세탁기,

매트리스 청소, 반려동물 돌봄, 바닥이나 마루 시공 및 보수, 문과 창문 설치 및 수리, 수도와 전기 설치 및 수리, 가구 리폼, 철거와 청소, 정리 수납 전문가 등을 포함한 총 58개의 다양한 홈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 : (왼쪽부터) 당신의 집사, 미소, 세탁특공대, 런드리고
사진 : (왼쪽부터) 당신의 집사, 미소, 세탁특공대, 런드리고

▶ 세탁특공대

잠들기 전 박스나 쇼핑백에 세탁물을 담아 문 앞에 두면 수거해 세탁한 뒤 배송해주는 세탁 서비스 앱. 두 번째 주문부터는 세탁특공대의 포장 비닐을 사용할 수 있다.

세탁 시 수선이 필요한 옷은 수선 서비스도 제공한다. 방문 시간을 특정하는 것은 불가하고 자정부터 오전 7시 사이에 새벽 수거와 배송을 제공해 아침 시간 뽀송한 세탁물을 만날 수 있다.

와이셔츠 세탁 기본요금 1500원, 원피스 5900원, 코트 9900원의 가격을 제시하며 이불과 베개 솜 세탁, 운동화 등 구두 세탁, 커튼과 애견용품 등의 세탁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문 시 기타 세탁 요청 사항을 자세히 기재할 수 있어 의사소통이 쉽다.

▶ 런드리고

제공받은 스마트 빨래 수거함 런드렛에 세탁물을 담아 문 앞에 내놓으면 세탁해 배달해주는 세탁 서비스 앱. 오후 5시 전에 런드렛을 신청하면 당일 배송된다.

런드리고 웰컴 키트는 런드렛 1개와 빨래망 2개, 안심고리 1개, 스페어 키, 속옷망, 이불팩 등을 꼼꼼하게 포함한 패키지다. 안심고리는 세탁물의 도난, 분실 위험을 막기 위해 문손잡이에 설치할 수 있는 장치다. 런드렛은 앱 스마트키로 열고 닫는다.

런드리고는 월정액 서비스와 자유 이용 서비스로 구분해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와 요금제를 신청할 수 있다. 자유 이용 서비스는 맡기는 횟수와 품목, 세탁물 양만큼 요금이 부과되며 안심 정찰 가격으로 세탁 요금이 투명하다.

월정액 서비스는 올인원64 요금제의 경우 6만4200원에 물빨래 30L 3개, 와이셔츠 20장, 드라이클리닝 3장, 총 배송 3회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