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부터 ‘홈술’까지… 간편한 스틱 액상커피 주목
‘홈카페’부터 ‘홈술’까지… 간편한 스틱 액상커피 주목
  • 황현선
  • 승인 2020.11.02 13:00
  • 조회수 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카페 방문을 조심스러워하는 소비자들로 인해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커피업계들은 다양한 ‘홈카페’ 관련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마나에프앤비는 콜드에스프레소 스틱 액상커피 ‘로카 에스프레소’를 선보였다.
 

사진 : 로카에스프레소 ‘아포카토’ 제조 과정
사진 : 로카에스프레소 ‘아포카토’ 제조 과정
사진 : 로카에스프레소
사진 : 로카에스프레소

‘로카 에스프레소’는 100% 아라비카 원두 추출액이 담긴 스틱형 액상커피제품으로 로카만의 노하우가 담긴 ‘저온고압추출’공법을 사용하여 커피의 탄 맛, 쓴 맛, 텁텁한 맛을 줄였으며, 커피 본연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원두의 진한 원액만이 담겨있기 때문에 물에 한번 녹여야 하는 가루형 스틱커피와는 달리, 바로 다른 재료와 혼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1회 분량씩(15ml) 개별포장 되어 있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보관 가능하며,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제품을 편하게 음용 할 수 있다.

또한, 로카 에스프레소 하나면 다양한 ‘홈카페’, ‘홈술’ 메뉴로 재탄생 된다. 우유와 아이스크림에 붓기만 하면 아이스 카페라떼, 아포카토는 물론, 소주와 맥주에 넣으면 은은한 커피향이 매력적인 이색적인 주류로 탄생한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커피향이 섞이면서 알코올향을 싫어하는 소비자들도 가볍게 ‘홈술’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샐러드 드레싱대신 사용하는 등 나만의 레시피를 활용해 다양한 ‘홈카페’메뉴로 변신 가능하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고온으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와 저온으로 장시간 추출하는 콜드브루와는 달리 저온수로 추출하되 단시간에 강한 압력으로 추출하여 카페인 함량을 낮추어 누구나 카페인 부담 없이 음용 가능하며, 콜드브루의 부드러움과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를 모두 갖춘 커피로 구현해냈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원두의 특성과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고려하여 4가지의 다양한 맛으로 출시하였다.

커피 본연의 맛과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도록 무게감이 강조된 ‘오리지널’, 모든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하우스 블렌드’, 부드러운 바디감과 고소한 맛의 ‘릴랙스’와 풍부한 단맛과 상큼함이 매력적인 ‘홀리데이’까지 총 4종의 커피는 각각의 특성과 바디감, 향 등이 서로 달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