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만족도(CSI)’ 유럽 브랜드 1위 등극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만족도(CSI)’ 유럽 브랜드 1위 등극
  • 고현준
  • 승인 2020.11.14 13:00
  • 조회수 4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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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의 2020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전시장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전시장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센터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센터

이는 최근 1년 이내 정비 서비스를 이용한 총 34,69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른 것으로 볼보자동차는 총 829점을 획득하며 독일 자동차를 포함한 유럽 브랜드 전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여기에 최근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이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성능 등 전반적인 차량 이용 경험을 기반으로 조사한 ‘제품 만족도’ 에서도 879점을 기록하며 국산차와 수입차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국산차 평균은 786점, 수입차 평균은 811점으로 수입차 평균이 소폭 높았다.  

한편 1927년 설립된 볼보자동차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존경 받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하고 있다.

제품개발 및 마케팅, 관리 등을 담당하는 헤드쿼터는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해 전세계 약 100개국에서 705,452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새로운 기업 방향성에 따라 볼보자동차는 고객에게 개인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안전한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전 세계 판매의 50%를 완전 전기자동차로 채운다는 비전과 더불어 2040년까지 기후 중립 기업이 되고자하는 목표 아래 지속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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