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증가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주민등록 인구·세대 현황 분석’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전국의 1인 세대는 전체의 38.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고소득 1인 가구가 소비 시장 큰손으로 급부상하면서 삼성전자와 LG전자, 일렉트로룩스 등 주요 종합가전 기업들은 고급화 전략을 내세운 프리미엄 라인업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나홀로 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핵심 기능은 물론 품질과 심미적 요소까지 갖춰 1인 가구의 마음을 훔친 매력 만점 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소개한다. 

▶ 알아서 불 조절 해주니까 혼자서도 편안한 홈쿡! … 일렉트로룩스 인덕션 ‘센스보일’
 

사진 : 일렉트로룩스 인덕션 센스보일
사진 : 일렉트로룩스 인덕션 센스보일

최근 젊은 1인 가구 사이에서도 홈쿡 열풍이 불면서 강력한 화력과 안전성을 갖춘 인덕션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의 인덕션 제품이 연일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인덕션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일렉트로룩스의 ‘인덕션 센스보일’이 눈길을 끈다.

독보적인 불 조절 기술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무장한 ‘인덕션 센스보일’은 물의 끓는점을 감지해 자동으로 온도를 내려주는 센스보일  기능을 탑재해 혼자 요리를 하느라 분주할 때 불 조절에 일일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인덕션이 스스로 끓는 상태를 감지해 물이 넘치기 전에 자동으로 온도를 내려주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전한 조리가 가능하며 깨끗한 관리까지 용이하다. 

강력하고 섬세한 화력도 빼놓을 수 없다. 총 3개의 화구에서 짧은 시간 내 최대 3300W 의 강력한 화력을 만들어내는 ‘파워부스트 ’ 기능으로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15단계의 섬세한 화력 조절이 가능해 미세한 온도 조절이 필요한 요리도 쉽게 조리할 수 있다. 

▶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7단계 온도 조절 기능으로 나만의 홈카페 완성!··· 일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 7 무선주전자 & 토스터’
 

사진 : 일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 7 무선주전자 & 토스터
사진 : 일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 7 무선주전자 & 토스터

나홀로 족은 저마다 각자의 방법으로 실내 취미생활을 즐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는 것은 집 안에 작은 홈카페를 만들어보는 것이다.

전기포트와 커피머신, 토스터, 와플 메이커 등으로 혼자만의 아늑한 홈카페를 연출하는 사람이 늘면서 관련 가전 제품들의 판매 또한 급증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가 지난 9월 새롭게 선보인 ‘익스플로어 7 무선주전자 & 토스터’는 실용적인 기능은 물론 세련된 북유럽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7단계 온도 조절 기능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완벽한 홈카페를 완성할 수 있으며, 시크한 블랙펄의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홈스타일링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익스플로어 7 무선주전자는 티, 커피 등 다양한 메뉴에 적합한 온도를 빠르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40분 보온 유지 기능으로 재가열의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온도로 끝까지 따뜻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익스플로어 7 토스터 역시 섬세한 온도조절 기능으로 어떤 빵도 갓 구워낸 듯한 식감을 살려준다.

개인의 취향에 맞춰 7단계로 굽기 조절이 가능해 부드러운 토스트부터 바삭한 토스트까지 완벽하게 만들어 내며, 크로와상·롤빵 등 토스터 안에 넣기 힘든 빵도 데울 수 있는 분리형 굽기용 렉까지 갖춰 다채로운 홈카페 연출이 가능하다.

▶ 좁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 1인 가구를 위한 인기 제품의 변신···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소용량
 

사진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소용량
사진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소용량

제품 소형화로 나홀로 족의 이목을 사로잡은 가전도 있다. 바로 삼성전자가 지난 9월 선보인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소용량이다.

삼성전자는 소형 프리미엄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좁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한 그랑데 AI 소용량 모델을 도입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신제품은 10㎏ 세탁기와 9㎏ 건조기로 그랑데 AI만의 인공지능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심플한 컨트롤 패널과 콤팩트한 디자인 등은 강화했다.

기존 그랑데 AI 제품과 비교해 직렬 설치 시에는 높이가 약 22㎝ 낮아지고, 병렬 설치 시에는 가로가 17㎝가량 좁아져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세탁기에서 선택한 코스에 맞춰 건조코스까지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AI 코스 연동’,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을 기억해 우선 순위로 보여주는 ‘AI 습관기억’ 등 대용량 제품에 적용했던 기능이 그대로 구현됐다.

이 밖에도 사용자가 선택한 코스와 빨래 양에 맞는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투입해주는 ‘세제 자동 투입+’ 기능과 각종 균을 99.99% 제거하는 ‘에어살균+’ 등 대용량 제품에서 호평 받은 기능들 또한 그대로 적용했다. 

▶ 반려동물을 위한 신개념 가전제품 ··· 넬로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
 

사진 : 쿠쿠 공식 홈페이지, 넬로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
사진 : 쿠쿠 공식 홈페이지, 넬로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숫자 또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국내 반려인이 1500만 명에 육박하면서, 이들을 위한 전용 가전제품 등 관련 상품의 소비 또한 눈에 띄게 늘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들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것이다. 

쿠쿠의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가 전개하는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올해 하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하며 펫가전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 제품은 반려동물에 묻은 오염물질을 털어주고 샤워 후 털을 말끔히 말려주어 위생 관련 걱정을 덜어준다.

에어샤워 기능을 사용할 경우 청결은 물론 반려동물의 건강까지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상단부에 적용된 대형 필터는 탈착이 가능해 간식을 주거나 만져주는 등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도 반려동물과의 충분한 교감이 가능하며, 교체 또한 매우 쉽다.

넬로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 기술은 두 개의 팬이 서로 다른 회전수로 움직여 회오리와 같은 4D 입체 바람을 만들어내 30분만에 반려동물을 완벽히 건조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늑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긴 터널형 구조와 아로마테라피 기능을 통해 노령견이나 분리불안이 있는 반려견, 마음의 상처가 있는 유기견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일렉트로룩스(Electrolux)는 100년 역사를 가진 유럽 최대 가전 그룹으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강국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리딩 가전 그룹이다.

로봇·무선 청소기 등 생활가전부터 블렌더, 커피메이커 등 소형가전,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대형가전까지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사려 깊은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을 담은 제품을 폭 넓게 선보이며 가정과 전문가 모두를 만족 시키는 종합 가전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사람들에게 미래 지속 가능한 삶을 제공하기 위한 선두적인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전 세계 49,000명 이상의 일렉트로룩스 그룹 직원들은 깊은 소비자 통찰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아에게(AEG), 프리지데어(Frigidaire) 등의 세계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일렉트로룩스 그룹은 전세계 12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6,0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약 1,190억 SEK (한화 약 14조 830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