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13번째 자르트 프로젝트, ‘시카페어 리페어샵’ 오픈
닥터자르트 13번째 자르트 프로젝트, ‘시카페어 리페어샵’ 오픈
  • 황현선
  • 승인 2020.11.18 06:30
  • 조회수 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시카페어의 주요 효능인 ‘리페어’에서 영감을 받아 주변의 이야기가 담긴 상처입은 물건들을 회복시켜 전시하는 ‘리페어샵(Repair Shop)’프로젝트를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닥터자르트의 열세 번째 자르트 프로젝트인 ‘시카페어 리페어샵’은 시카페어의 고농축 병풀 성분이 가진 리페어 효과를 코스메틱 분야에서 우리 일상 전반으로 확장, 가구, 도자기, 옷, 장난감 등 고장나고 상처 난 오브제를 수리해 재탄생 시켜 새로운 관점에서 리페어를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리페어샵’ 프로젝트는 기존에 오프라인 전시 개념에서 온·오프라인의 연결고리를 강화해 닥터자르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의 영역을 넓혀 두 채널 각각 색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오프라인 공간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는 호랑이 패턴과 병풀 조형물로 꾸며진 독특하고 강렬한 외부 가든을 지나면 1층의 공간에 ‘리페어샵’이 펼쳐진다. 이곳에는 깨진 부위에 다른 소재를 덧붙여 재탄생한 도자기, 리폼된 낡은 옷 등 리페어 과정을 거친 개성 있는 오브제들을 만날 수 있다.

3층 ‘리페어 스튜디오’에서는 전시 연계 소규모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 예정이다. 닥터자르트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품에 담긴 기획 의도, 리페어 과정 등 ‘시카페어 리페어샵’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보다 심도 있고 입체적인 스토리로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사연이 담긴 고장 난 물건을 신청 받아 고쳐주는 ‘(  ) 고쳐드려요’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이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보다 많은 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카페어 리페어샵’ 프로젝트는 올해 연말까지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닥터자르트의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 및 닥터자르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