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가을 겨울 시즌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체크’ 패턴. 형태와 크기, 컬러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체크 패턴은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적용되어 사랑받고 있다. 클래식한 매력을 자랑하는 체크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사진 : 모델 컷 아이젤과 LBL, 머플러 아이젤, 가방 폴스부띠끄, 신발 무크
사진 : 모델 컷 아이젤과 LBL, 머플러 아이젤, 가방 폴스부띠끄, 신발 무크

큰 격자 무늬의 체크 패턴 코트는 겨울철 밋밋한 스타일에 생동감을 불어 넣는 아이템이다. 컬러나 체크 패턴의 종류에 따라 클래식하거나 빈티지한 무드로 연출할 수 있다.

비비드톤의 체크 패턴 코트를 선택한다면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지만 자칫 과해질 수 있으므로 심플한 이너를 매치하여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하다.

카라가 있는 디자인은 포멀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어 오피스룩에도 제격이며, 허리 벨트를 둘러주면 날씬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모노톤 의상이 주를 이루는 겨울철, 블랙, 그레이 등 채도가 낮은 의상에 톡톡 튀는 체크 패턴의 머플러나 가방을 매치하면 포인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머플러의 경우 피부에 닿는 아이템인 만큼 캐시미어와 같이 부드러운 소재일수록 착용감이 좋으며, 베이지와 오렌지 등 밝은 톤을 선택하면 전반적인 룩의 분위기를 상승시킬 수 있다.

클래식한 체크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미니 백과 모던한 앵클부츠를 더해 센스 있는 겨울 패션에 도전해보자.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