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마무리하고 기념하는 연말 시즌이 코앞에 다가왔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반짝반짝 빛나는 조명과 분위기를 한층 돋우는 캐럴들로 길거리가 가득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소소하게 즐기는 홀리데이 파티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규모는 작아졌지만 스타일만큼은 포기할 수 없는 당신! 연말 홈 파티 스타일링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사진 제공: 조르쥬레쉬 / 제이에스티나
사진 : 조르쥬레쉬
사진 제공: 조르쥬레쉬 / 제이에스티나
사진 : 제이에스티나

가족끼리 혹은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모여 조용하지만 의미 있는 홈 파티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홈 파티는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링까지 풀 세팅으로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밖에서 하는 파티에 비해 웨어러블한 아이템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 패션 연출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홀리데이 시즌에 유독 찾게 되는 벨벳, 새틴 소재의 블라우스는 유연하게 떨어지는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광택감으로 심플한 하의만 매치해 줘도 패셔너블한 홈 파티룩을 완성해 준다.

셔링 디테일이 더해진 제품은 한층 화려한 분위기를 표현해 주며, 여기에 볼드한 액세서리까지 함께 착용한다면 뉴트로 트렌드 감성도 톡톡히 챙길 수 있다.

좀 더 편안하고 포근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니트웨어만 한 게 없다.

FW 시즌 많이 볼 수 있는 니트 원피스는 너무 두껍지 않은 소재로, 적당히 여유 있는 핏에 종아리 아래까지 내려오는 기장의 제품을 선택하면 홈 파티룩으로 성공률 99%를 보장할 수 있다. 다소 밋밋하다 느껴진다면 크게 튀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더해보자.

여리여리한 쉬폰 소재 스커트나 원피스에 니트웨어를 레이어드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커트에 매치할 때에는 힙을 살짝 덮는 정도의 니트를 추천하고, 슬리브리스 원피스에는 니트 롱 가디건을 활용하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우아한 홈 파티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