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D, '우당탕' MV 100만뷰 돌파…글로벌 대세 등극
MCND, '우당탕' MV 100만뷰 돌파…글로벌 대세 등극
  • 황현선
  • 승인 2021.01.10 01:00
  • 조회수 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ND/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 뉴스1

그룹 MCND의 신곡 '우당탕'(Crush) 뮤직비디오가 단기간에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해 끝없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MCND의 두 번째 미니앨범 'MCND AGE'가 8일 발매를 앞둔 가운데, 앞서 자정 릴리즈된 타이틀곡 '우당탕'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3시 기준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그뿐만 아니라 '우당탕'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1시간 동안 가장 많이 시청된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으며, 8일 오후 3시 기준 실시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3위에 안착해 눈길을 끌었다. 칠레, 페루, 파라과이, 멕시코 등 해외 여러 국가에서도 트렌딩 강세를 보여 전 세계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올린 MCND는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우당탕' 무대를 처음 선보인다. 한층 더 힙해진 분위기와 여유로운 표정, 무대 매너로 돌아온 MCND가 선사할 완성형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아울러 모든 멤버가 댄스 브레이크에서 독무를 펼쳐 '올 메인 댄서 그룹'의 저력을 제대로 과시할 것을 예고했다.

'우당탕'은 MCND가 무대를 우당탕거리며 정신없이 놀고 즐기겠다는 뜻의 노래로, MCND만의 힙한 악동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이에 걸맞게 멤버들이 후렴구에서 손을 살랑살랑 흔들며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포인트 안무 '까꿍 춤'은 팬심을 또 한 번 저격할 전망이다.

'우당탕' 음원은 지난 7일 오후 6시, 당초 예정됐던 일정보다 하루 빨리 릴리즈됐다. 이번 컴백에 많은 관심을 보내준 팬들이 '우당탕' 첫 방송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기습 선공개를 결정한 것이다.

'MCND AGE'는 MCND가 자신들만의 음악으로 새 시대를 열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은 앨범. 보다 폭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총 일곱 곡으로 구성됐다. 멤버 캐슬제이가 '우당탕', 수록곡 '플레이어'(PLAYER) 작사에 참여했고 'Outro ; ㅁㅊㄴㄷ'은 작사, 작곡, 편곡까지 도맡아 MCND만의 음악 색을 더 확고히 했다. 음원 전곡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