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원장들이 모여 론칭한 에스테틱 브랜드 결이고은은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 월화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제작지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0 서비스 만족 부문 브랜드파워 대상을 수상하며 고객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결이고은 대표 원장 5인을 만나보았다.

▶ 대표원장 5인 인터뷰

▷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결이고은 결이고은 에스테틱 박미화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박미화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박미화 대표원장

대학 피부미용과를 졸업한 후 2004년부터 에스테틱 업계에 종사하였습니다. 저를 믿어주는 원장 5명과 2018년 결이고은을 창립해 지금까지 함께해오고 있습니다.

업무 총괄자로 재정 지원과 사업 기획을 최종적으로 검토하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는지 결정, 정리하는 일을 합니다.

그중에서도 고객에게 더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방법과 직원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결이고은의 ‘웨딩관리’는 일생 최고의 순간을 위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손길이 닿는 완벽한 신부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최고의 날에 가장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드리도록 결이고은이 함께하겠습니다.

결이고은을 창립한 지 벌써 3년, 앞으로도 지속적인 규모 확장과 직원을 원장으로 성장·발전시켜 여성 리더를 양성하고 더불어 해외 진출과 교육 이러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 고객의 소리로 성장하는 결이고은 결이고은 에스테틱 박미숙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박미숙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박미숙 대표원장

경력 13년 차에 접어들었고, 고객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결이고은 관리 프로그램의 테크닉 개발과 연구를 맡고 있습니다.

그중 세밀한 고객 맞춤식 기술로 더욱 확실한 효과를 내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결이고은 에스테틱에서 관리를 받고 예뻐졌다’, ‘관리 프로그램의 효과가 좋다’는 소리를 들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이런 고객의 소리가 저를 계속 성장시키는 원동력입니다. 결이고은의 웨딩 관리를 받는 동안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수면, 건강한 피부를 위한 꼼꼼한 클렌징과 수분 섭취를 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무리한 식단 조절이 아닌 건강한 관리로 탄력 있고 빛나는 모습으로 아름답게 만들어드립니다. 세월에 따라 미의 기준이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고 균형 잡힌 얼굴, 건강한 피부라는 점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좋은 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하겠습니다.


▷ 아름다움에 대한 트렌드를 전하는 결이고은 결이고은 에스테틱 임소연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임소연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임소연 대표원장

에스테틱 경력 20년 차로 결이고은과 함께한 지는 10년 정도 됐습니다. 숍을 탄탄하게 운영하는 재경 업무를 담당합니다.

결이고은은 직원 한 사람 한사람을 원장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는데, 입사 후 자신의 숍을 운영하는 멋진 원장으로 성장했을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고객은 드라마틱하게 관리 효과를 본 고객입니다. 10년째 꾸준히 결이고은의 모든 프로그램을 받아본 고객인데, 지인들에게 제대로 관리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주고 싶다며 결이고은을 알리고 있답니다.

결이고은은 고객을 아름답게 관리할 뿐만 아니라 마음 편히 방문하여 쉴 수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예비 신부는 물론 신랑, 부모님인 혼주도 관리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합니다.

앞으로도 각 개인의 개성이 드러나는 본연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트렌드를 전하며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하며 나아가는 결이고은이 되겠습니다.


▷ 고객의 자존감이 높아지길 바라는 결이고은 결이고은 에스테틱 김수진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김수진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김수진 대표원장

올해 경력 15년 차로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과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결이고은의 직원은 실력뿐만 아니라 도덕적으로 괜찮은 사람이 돼야 한다는 생각에서 실기와 마인드 교육을 함께 진행합니다.

취업에 성공하거나 남자친구가 생기는 등 저희 관리로 고객에게 좋은 일이 생겼을 때 기쁩니다. 미용 관련 수술을 받기 전 방문했다가 관리를 받고 수술을 취소한 고객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자존감이 높아졌다고 말해 감사했습니다.

결이고은은 결혼 준비를 하면서 ‘웨딩 관리’를 받으러 오는 고객이 많습니다. 처음으로 자신에게 투자하며 특히 고민이 많은 승모근과 팔 라인 관리 효과를 본 이후 결이고은을 잊지 않고 찾아주십니다.

이처럼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자존감이 높아지길 기대합니다.


▷ 시대의 흐름에 맞는 기획을 선보이는 결이고은 결이고은 에스테틱 전다운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전다운 대표원장
사진 : 결이고은 에스테틱 전다운 대표원장

결이고은의 시작과 함께했고 경력 13년 정도 되었습니다. 사업 방향성을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결이고은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어린이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오는 만큼 다양한 기획을 통해 많은 사람이 편안하게 방문해 관리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려 노력합니다.

최근에는 언택트 시대 흐름에 맞춰 비대면 상담으로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고, TV 드라마제작지원으로 고객에게 크게 관심받은 것은 물론 직원의 사기도 한층 올라갔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기획이 고객과 직원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 보람을 느낍니다. 요즘은 신규 지점 오픈을 앞두며 올해의 사업을 구상 중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서 누구보다 멋지고 아름다운 예비 신부를 만날 수 있도록 결이고은을 알릴 것입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