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차가워진 날씨와 건조한 대기로 인해 피부와 머릿결의 유수분 균형이 깨지게 되며 피부 당김, 머릿결 손상 등의 문제가 생겨나게 된다.

급속하게 추워진 날씨, 두피와 모발 그리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골고루 공급할 수 있는 관리법이 주목받는 추세이다. 2021년 새해를 맞이해 케어에 특화된 제품으로 나를 가꾸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 : 왼쪽부터 페이스인네이처(FAITH IN NATURE)의 건성 모발용 영양 케어 제품, ‘페이스인네이처 아보카도 샴푸, 컨디셔너’, 독일 핸드케어 1위 브랜드 카밀(Kamill)이 건조한 손 피부 관리를 위한 각질제거제 ‘핸드 스크럽 터치’, 탱글티저(TANGLE TEEZER)의 브러쉬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는 머릿결 손상과 비듬이 대표적인 문제로 떠오른다. 이런 문제점 해결하기 위해 저자극 고영양 제품이 필요하다.

99%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페이스인네이처(FAITH IN NATURE)의 건성 모발용 영양 케어 제품, ‘페이스인네이처 아보카도 샴푸, 컨디셔너’는 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주어 모발과 두피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오일이 함유한 비타민E 성분과 저자극 약산성이라는 제품의 특징으로 잦은 염색 및 펌 등의 시술로 알칼리화 된 모발 케어에 효과적이다. ‘페이스인네이처 아보카도 바디워시’ 또한 건성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 관리에 알맞은 제품이다.

당기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 공급과 보습이다. 더마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세타필(Cetaphil)의 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은 장시간 지속되는 부드러운 텍스처로 보습 효과에 도움을 준다. 저자극 로션으로 민감성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초, 독일 핸드케어 1위 브랜드 카밀(Kamill)이 건조한 손 피부 관리를 위한 각질제거제 ‘핸드 스크럽 터치’를 선보였다.

고운 필링 알갱이가. 피지선이 적은 손 피부에 쉽게 생기는 각질을 제거해 부드럽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백설탕과 흑설탕, 그리고 꿀 추출물을 듬뿍 함유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전해 갈라지고 트기 쉬운 손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자사몰 바디콜렉션에서 판매 중이다.

손상된 머리칼을 빗을 때, 모발을 당기지 않으면서 엉킨 부분을 쉽게 풀어주는 탱글티저(TANGLE TEEZER)의 브러쉬를 주목할 만하다.

탱글티저는 특허 받은 이층 브러쉬 모 기술을 통해 헤어 큐티클을 정돈하고 엉킨 모발을 풀어주는 제품으로, 윤기 나고 차분한 헤어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오리지널 미니’는 기존 ‘오리지널 디탱글링 헤어브러쉬’의 기능과 동일한 미니 사이즈 버전의 브러쉬로 휴대하기 편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올리브영(일부 매장 제외)과 자사몰 바디콜렉션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