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최근 다양한 나라에서 가져온 도시들의 커피 스타일을 통해 커피 한 잔으로 세계 여행을 떠나는 것 같은 즐거움을 선사하는 ‘월드 익스플로레이션(World Explorations)’ 커피를 선보였다.

네스프레소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커피 4종은 모두 ‘룽고’ 커피로,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의 ‘룽고’ 버튼을 눌러 추출했을 때 최상의 커피 경험을 할 수 있다.

이탈리아어로 ‘길다’는 뜻을 가진 ‘룽고’는 ‘에스프레소(40ml)’ 보다 오래 추출해 110ml로 즐기는 커피다.

‘룽고’는 에스프레소를 내린 컵에 뜨거운 물을 더한 ‘아메리카노’와는 달리 에스프레소를 길게 추출해 만들어지며, 커피의 깊은 향을 보존해 주는 크레마와 룽고의 부드러운 바디감을 잘 느낄 수 있다.

이렇듯 최상의 ‘룽고’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네스프레소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커피는 부에노스아이레스부터 비엔나에 이르기까지 각 도시에서 사랑받는 커피 레시피로 만들면 한층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바쁜 일상 속 한 해의 낙이었던 해외여행이 힘들어진 요즘, 로컬 스타일의 레시피로 만든 네스프레소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커피 한 잔으로 홈카페에서 떠나는 세계 여행에 함께 해보자.
 

사진 : 부에노스아이레스 밀키웨이
사진 : 재미 케이프타운
사진 : 스톡홀름 시나몬 블랙
사진 : 비엔나 크림 크라운

▶ 아르헨티나에서 사랑받는 스윗하고 부드러운 룽고 커피 레시피 ‘부에노스아이레스 밀키웨이’

이번에 네스프레소가 새롭게 선보인 ‘부에노스아이레스 룽고(Buenos Aires Lungo)’는 마일드하고 스윗한 풍미를 가진 룽고 커피로, 곡물향, 캐러멜향, 팝콘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유와 연유를 곁들인 ‘부에노스아이레스 밀키웨이(Buenos Aires Milky Way)’ 레시피로 미식가의 나라, 아르헨티나에서 사랑받는 스윗하고 부드러운 룽고 커피 레시피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연유(25g)를 담은 컵에 ‘부에노스아이레스 룽고’를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의 룽고 버튼을 이용하여 내린다. 여기에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 또는 ‘에어로치노’로 만든 밀크 폼을 커피 위에 부어주면 완성된다.

▶ 진한 우디향의 커피를 즐기는 케이프타운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레시피 ‘재미 케이프타운’

네스프레소 ‘케이프타운 엔비보 룽고(Cape Town Envivo Lungo)’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즐겨 마시는 강도 높은 커피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풍부한 바디감과 진한 우디향의 커피를 ‘재미 케이프타운(Jammy Cape Town)’ 레시피로 한 층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먼저, 컵에 살구잼(20g)을 담아 준 뒤, ‘케이프타운 엔비보 룽고’를 추출한다.

이 위에 ‘에어로치노’ 콜드 밀크 폼 버튼으로 돌린 휘핑 크림(50ml)을 담으면 레시피가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진저파우더를 약간 즐기는 방법도 있다.

▶ 맥아향의 룽고 커피를 스웨덴 식으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 ‘스톡홀름 시나몬 블랙’

로스팅향과 맥아향의 룽고 커피 ‘스톡홀름 포티시오 룽고(Stockholm Fortissio Lungo)’는 스웨덴에서 북유럽의 긴 겨울을 지내며 다크 로스팅된 맥아향의 커피를 즐기는 커피타임 ‘피카’를 가지는 것처럼, 깊은 풍미와 진한 맥아향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 커피는 ‘스톡홀름 시나몬 블랙(Stockholm Cinnamon Black)’ 레시피로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우선 컵에 시나몬 파우더를 뿌린 뒤 취향에 따라 브라운 슈가를 넣어준다. 여기에 ‘스톡홀름 포티시오 룽고’ 커피를 내린 뒤 시나몬 스틱으로 커피를 저어 1분간 우려주면 ‘스톡홀름 시나몬 블랙’ 레시피가 완성된다.

▶ 우아한 비엔나 커피 하우스의 부드러운 커피를 크림과 함께, ‘비엔나 크림 크라운’

맥아향과 곡물향이 돋보이는 ‘비엔나 리니지오 룽고(Vienna Linizio Lungo)’는 비엔나 커피하우스에서 커피 애호가들이 즐겨 마시던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풍미를 갖춘 커피로, 크림과 함께 즐기는 ‘비엔나 크림 크라운(Vienna Cream Crown)’ 레시피로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컵에 초콜릿 시럽(1스푼)을 담은 뒤, ‘비엔나 리니지오 룽고’ 커피를 내려준다.

그 다음 ‘에어로치노’에 휘핑 크림(200ml)을 넣고 콜드 밀크 폼 버튼으로 작동시킨 뒤, 휘핑 크림을 커피 위에 올려주면 부드러운 커피를 크림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커피 한 잔으로도 세계 여행을 떠나는 것 같은 즐거움을 선사하는 네스프레소 ‘월드 익스플로레이션’ 룽고 커피는 전국 17개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