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히 다가오는 봄 기운에 이제는 롱패딩과 코트를 넣어두고 산뜻한 새 계절을 준비해야 할 때다.

일교차가 높은 간절기 시즌, 패션을 고민하고 있다면 단연 블레이저 자켓을 추천한다. 다양한 기장과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블레이저 자켓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 : 자켓/하의 JJ지고트 자라, 가방 오야니, 신발 무크, 양말 유니클로
사진 : 자켓/하의 JJ지고트 자라, 가방 오야니, 신발 무크, 양말 유니클로

▷ 없어서는 안될 ‘스탠다드 핏 자켓’

스탠다드 핏 자켓은 주로 슬랙스와 셋업으로 오피스룩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기본 화이트 자켓에 생동감을 더하고 싶다면, 움직일 때마다 살랑거리는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해보자.

오피스룩을 넘어 데일리룩과 데이트룩까지 폭 넓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포멀한 분위기를 주는 올블랙룩에 비비드한 컬러의 삭스는 손쉽게 포인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 추천한다.

여기에 레터링 티셔츠를 가볍게 매치해주고 클러치 백과 로퍼로 마무리하면 나들이 룩으로 제격이다.

▷ 트렌디한 코디에는 ‘노카라 자켓’

이번 시즌에는 노카라 자켓을 쇼핑리스트에 추가해보는 것은 어떨까. 노카라 자켓은 수 많은 카라 자켓 사이 단연 시선을 끄는 아우터인 만큼, 파스텔 톤을 선택하면 봄꽃같이 화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연청과 매치하면 산뜻한 데일리룩을, H라인의 코튼 스커트와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크로스 백이나 미니 백으로 마무리하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사진 : 자켓/하의 JJ지고트 자라, 티셔츠 빈트릴, 가방 오야니, 신발 스케쳐스 무크
사진 : 자켓/하의 JJ지고트 자라, 티셔츠 빈트릴, 가방 오야니, 신발 스케쳐스 무크

▷ 특별함을 더해주는 ‘크롭 자켓’과 ‘트위드 자켓’

크롭 자켓은 짧은 기장으로 다리가 길어보일 뿐 아니라 허리 라인을 돋보이게 한다.

고급스러운 레더 소재 크롭 자켓에 쉬폰 스커트와 스니커즈를 믹스매치하면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로퍼는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고급스러운 짜임의 트위드 자켓은 세련되고 우아한 이미지를 자아내 격식 있는 자리에 잘 어울리며, 하객패션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이 트위드 자켓에 데님이나 핀턱 팬츠, 그리고 컬러감 있는 슬링백 슈즈와 백을 함께 매치하면 한층 가벼운 느낌의 데일리룩이 완성되므로 하나쯤 구비하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