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 소비에 떠오르는 ‘프리미엄 혼수 가전’ 아이템
보복 소비에 떠오르는 ‘프리미엄 혼수 가전’ 아이템
  • 고현준
  • 승인 2021.03.30 11:00
  • 조회수 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억눌렸던 소비 심리가 최근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다.
 

백신으로 일상을 되찾을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날씨가 따뜻해지자 ‘콘택트(대면)’ 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위축됐던 소비 심리가 커지고 있는 것.

특히 봄철 혼수 시즌이 더해지면서 명품 가전 시장에 소비 플렉스 열풍이 불고 있다.

결혼식과 신혼여행 비용을 줄이는 대신, ‘집콕 라이프’의 질을 올려주는 프리미엄 혼수 가전에 적극 투자하는 이른바 ‘보복 소비’ 트렌드도 계속될 전망이다.

실제 계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난해 전자랜드는 약 9%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이중에서도 고가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이후, 신혼부부들이 가전제품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가운데, 주목되는 프리미엄 혼수 가전을 소개한다. 

▶ 부부의 건강한 식(食)라이프를 도와주는 집밥 마스터, 바이타믹스 초고속블렌더 ‘A3500i’

필수 혼수로 불리는 식기세척기, 의류청정기 등을 뒤이어 스마트한 초고속 블렌더가 신흥 혼수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남편 혹은 아내를 위한 건강한 요리를 손쉽게 준비하고 싶은 신혼부부들에게 초고속 블렌더는 꼭 필요한 제품이다. 

프리미엄 블렌더 브랜드 바이타믹스의 하이엔드 모델인 A3500i는 주로 카페나 레스토랑에서나 즐길 수 있었던 브런치, 슬로우 푸드, 칵테일, 디저트 등을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스무디, 차가운 디저트, 따뜻한 수프, 딥 앤 스프레드 등을 위한 5가지의 자동 프로그래밍이 탑재돼, 요리가 손에 익지 않은 이들도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전문가 못지 않은 집밥 메뉴를 구현시킬 수 있다.

자동 세척 기능을 탑재해 분해할 필요 없이 간편한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리가 끝난 후 뒷정리 스트레스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 설거지도 장비빨! 설거지옥에서 벗어나게 해줄 SK매직 식기세척기 ‘터치온플러스’

식기세척기는 최근 신혼부부들의 혼수용품 리스트 중 빼놓을 수 없는 제품. 집콕으로 집밥을 많이 먹는 만큼 설거지 빈도도 늘어나는 상황에서, 식기세척기는 ‘설거지옥’(설거지+지옥)의 고충에서 벗어나기 위한 필수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식기세척기 시장은 2019년과 비교해 3배 이상 성장하며 가장 큰 가전 성장세를 보였다.

SK매직이 출시한 식기세척기 ‘터치온플러스’은 세척력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제품이다.

국내 유일 상, 중, 하단에 위치한 3개의 세척 날개가 동시 회전하며 만들어 낸 강력한 물살이 식기에 분사돼 오목한 식기는 물론 냄비, 팬 등 면적이 넓고 깊은 식기도 완벽하게 살균, 세척한다.

뿐만 아니라 80도 이상의 고온의 세척수가 그릇 깊숙한 곳까지 강력하게 분사돼 마치 그릇을 직접 삶은 듯 완벽하고 위생적으로 식기를 관리할 수 있다.

최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실시한 실험에서 식중독 원인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을 비롯한 17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제는 필수 가전! ‘LG전자 트롬 스타일러’로 의류 속 먼지, 세균 걱정 끝!

코로나19 장기화, 황사·미세먼지가 지속되면서 건강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의류청정기는 어느새 필수 혼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

피부에 닿는 의류 청결을 신경 쓰는 사람이 늘면서 의류 청결 및 관리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한 것이다. 

LG전자는 트롬 스타일러가 첫 출시 10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으며, 의류청정기가 생활 속 필수 가전으로 시장에서 완전히 자리를 잡았음을 밝혔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특허받은 트루스팀 기술을 갖춘 대표적인 의류청정기 제품이다. 물을 100℃로 끓여 유해물질 살균 및 탈취에 효과적이며,

독자 기술인 무빙행어는 옷을 1분에 최대 200회 털어주어 바람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미세먼지를 골고루 없애준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