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탄생한 184년 역사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가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독보적인 아름다움 뒤에 숨겨진 최상의 장인정신과 다이아몬드 제작 전 과정을 소개하는 체험형 행사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를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롯데백화점 잠실점 티파니 매장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는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여정을 희소성, 기원, 4C 그리고 장인정신 등의 흐름으로 구성한 체험형 전시로, 지난 2019년 동대문DDP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티파니 다이아몬드 (The Diamonds of Tiffany) 展>을 매장 내 재현하여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독보적인 아름다움과 장인정신을 보다 쉽게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신세계 본점 티파니 매장을 들어서 순간 입구 주변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정교한 커팅을 유리거울로 형상화한 구조물이 시선을 압도하며,

한 켠에는 전세계 보석학적으로 감정되는 다이아몬드 중 오직 0.04%만이 부합하는 높은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품질기준과 희소성을 상징적으로 소개하는 공간과 마주하게 된다. 

이어, 다이아몬드 랩에서는 흔히 다아이몬드를 감정하는 기준으로 불리우는 4C - 투명도(Clarity), 색상 (Color), 컷(Cut) 등 - 를 직접 탐구하고 목격할 수 있다.

최첨단 이동식 전자 현미경을 통해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투명도 기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티파니에서 허용되는 컬러 등급기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동시에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정교한 커팅과 폴리싱 과정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장 한켠에 마련된 티파니 워크샵은 흡사 뉴욕 5번가에 위치한 티파니 공방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공간으로 숙련된 티파니 장인의 작업공간을 구현해내었다.

또한, 다이아몬드 소싱의 리더로서 새롭게 채굴되고 개별 등록되는 모든 다이아몬드의 원산지 정보를 공개하는, 기업의 윤리적인 책임과 투명성을 중요시하는 티파니의 브랜드 철학을 확인할 수 있다.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행사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티파니 매장에서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며 이어 롯데백화점 잠실점 티파니 매장에서 좀 더 간소화된 형태로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사전 온라인 예약 없이 매장 방문하여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