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신혼부부는 혼수로 FLEX! 가사노동 줄여줄 실용甲 혼수 가전

‘가정의 달’답게 수많은 신혼부부들이 탄생하는 5월.

수많은 예비부부들이 혼수가전 구입을 위해 행복한 고민에 빠지는 시기다. 결혼식을 앞둔 예비 신부 이 씨는 최근 고민이 많아졌다.

18평 안팎의 작은 신혼집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꾸미고 싶어서다. 코로나19 이후 예비부부들은 예식, 신혼여행 비용을 줄이는 대신 인테리어와 혼수 가전 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의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이 올해 1월부터 지난 4월 27일까지 자사 상품 판매 데이터를 통해 결혼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혼수용 가구와 가전의 고객별 평균 구매단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총 22% 증가한 반면 스몰 웨딩 용품의 객단가는 -36%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 사람이 함께할 첫 공간을 꾸리는 만큼 새로 사야 할 품목은 많지만 가전이 차지하는 공간이 많아지면 부부가 사용할 공간이 줄어드는 것이 사실.

한정된 공간과 예산을 고려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또한 맞벌이가 많고 사적인 시간을 중시하는 신세대 예비부부들은 공간 효율성은 물론 가사 노동 부담까지 줄여주는 멀티 가전에 주목하고 있다.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신혼부부 추천 ‘혼수 가전 리스트’를 살펴봤다. 

▶ 밥솥+냄비+찜기 기능을 하나로! - 텐마인즈, 스마트 멀티쿠커 ‘한번애’ 
 

텐마인즈의 스마트 멀티쿠커 ‘한번애(HBA-01)’
텐마인즈의 스마트 멀티쿠커 ‘한번애(HBA-01)’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은 대게 신혼집의 공간 활용과 비용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주방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속만점 미니멀 가전을 찾게 되는 이유다. 이와 같은 고민을 하는 신혼부부, 1-2인 가구에게 텐마인즈 ‘한번애’ 스마트쿠커는 하나에 여러 기능을 갖춘 실속 주방가전으로 떠올랐다. 

‘한번애’는 완벽히 분리된 2개의 솥, 2개의 찜기로 밥, 국, 찜 요리 등 동시에 4가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한 아내를 위한 곤약 밥과 닭 가슴살,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남편의 매운 감바스, 묵은지찜 등 식성과 취향이 서로 다른 부부의 입맛도 ‘한번애’의 동시 조리면 해결 가능하다.

24시간 예약 기능 역시 맞벌이로 바쁜 신혼부부의 출근길, 할 일 많은 주말에 여유를 더해준다.

잠들기 전 재료를 넣고 예약해두면 아침 식사로 밥과 국, 반찬까지 한 번의 조리만으로도 완벽한 한 끼 상차림이 차려지는 것. 

이처럼 ‘한번애’ 스마트쿠커 한 대로 밥솥, 냄비, 찜기 등의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고 12가지 원버튼 요리 매뉴얼과 안심 센서로 불 조절 없이도 간편한 조리가 가능해 여러 가지 살림이 부담스러운 신혼부부의 주방에 적합하다.

▶ 정수기부터 커피까지 ‘주방 공간 효율성’ UP! - 웰스더원, ‘웰스더원 정수기와 홈카페’ 
 

웰스더원, ‘웰스더원 정수기와 홈카페’’
웰스더원, ‘웰스더원 정수기와 홈카페’’

'혼수 필수템'으로 '핫'한 제품은 단연 정수기다. '웰스 워터솔루션'은 정수된 물을 이용하는 주방기기를 연결해 '주방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3세대 방식으로 실속 있는 신혼부부들이 강조하는 선택 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단순 정수기 한 대만 설치하는 것이 아닌 빌트인형 웰스더원 정수기를 중심으로 듀얼 살균수기, 웰스더원 홈카페까지 연결함으로써 고품격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어서다.

웰스더원 정수기와 함께 패밀리 디자인을 채용한 웰스더원 홈카페는 커피와 차를 선호하는 최근 신혼부부들의 취향 맞춤 기기로 손꼽힌다.

웰스더원 홈카페는 프리미엄 커피와 차(茶) 추출하는 캡슐 머신으로, 취향에 따라 원하는 음료를 선택해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리된 유로와 추출 코크, 차·커피 전용 드로워(Drawer)을 사용한 듀얼 추출 방식으로, 차와 커피를 하나의 기기로 이용하나 맛 섞임 없이 각 음료 본연의 맛을 구현한다.

▶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LG 트롬 워시타워 오브제 컬렉션’
LG 트롬 워시타워 오브제 컬렉션’

최근 아파트 등 주방과 발코니가 확장되며 세탁과 건조를 위한 공간이 줄어들며 일체형 원바디 디자인인 워시타워가 주목받고 있다.

LG전자 ‘트롬 워시 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불필요한 선과 여백을 없애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을 구현하며 감각적이고 미니멀함을 강조한다.

별도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 관리가 편리하며 동급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아 공간을 덜 차지한다. 

또한 워시타워 건조기에는 LG 스팀가전 차별화된 기능인 트루스팀(TrueSteam)이 적용돼 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옷감 주름 완화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