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적이고 최근 들어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하기 위한 다이어트 고민이 커지고 있다. 

1일 1식, 굶기, 무염식 등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프리미엄 전문 에스테틱 결이고은이 제안한다.
 

▷ 운동과 식단을 병행

운동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는 그에 맞는 다이어트 방식이 필요하다. 식사량 조절에만 의지해서 감량을 노려서는 안되고 복부만 집중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복부는 운동과 식단의 비율을 2:8로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건강식과 함께 전체적인 지방을 감량하고 근육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전신의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므로 파워워킹, 등산, 달리기, 수영, 스피닝 등을 추천한다.

▷ 운동 시, 틈틈이 수분 섭취

땀은 신체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흘리기도 하고 심박수에 따라 흐른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다량의 땀을 흘리게 돼 체내의 수분이 빠져나가게 된다.

갈증이 일어나면 체내의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이 깨지기 쉽고, 운동의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운동 중간중간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 원푸드 다이어트나 금식은 금물

육류로만 단백질을 섭취하는 황제 다이어트나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몸속 영양분의 불균형을 일으키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이다.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이런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으나 건강을 해칠 수 있음은 물론 유지도 어려우며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다. 

또한 무작정 굶기를 선택하기보다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려한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채소와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고 평소 식사량보다 적은 양을 먹는 등 건강한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결이고은 에스테틱은 10년 이상 된 오랜 경력의 전문가들이 고객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자 설립한 브랜드로 전신관리, 얼굴관리,

예비 신혼부부 웨딩관리, 산전·산후 관리, 스킨케어 솔루션 등 생애 주기마다 고객들에게 필요한 관리 프로그램을 1:1 맞춤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