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마라, 2021 프리폴 컬렉션 공개
막스마라, 2021 프리폴 컬렉션 공개
  • 이정은 기자
  • 승인 2021.06.24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하우스 브랜드 막스마라(MaxMara)가 리 밀러의 거친 흑백사진 이미지에 영감을 받아 ‘회색’이라는 컬러를 막스마라만의 신선한 시각으로 재조명한 2021 프리폴 컬렉션(Pre-fall Collection)을 선보인다.
 

선구적 예술가이자 사진가, 저널리스트, 모델이었으며 만 레이, 막스 에른스트, 르네 마그리트, 장 콕토, 파블로 피카소 등의 뮤즈였던 다재다증한 리 밀러의 군복을 입은 흑백 사진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의 메인 테마는 ‘전투복(Combat tailoring)’으로,

샤프한 느낌의 양복 소재와 스마트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 프린스 드 갈 스트라이프 직물 등을 사용하였고 벨로우 주머니를 달아 실용성을 여기에 카고팬츠나 무릎 위까지 오는 스커트와 매치 가능한 크고 박시한 핏의 재킷을 제안한다. 

또한 막스마라는 ‘모던 걸’의 전형으로 불리우는 밀러에게 영감을 받아 오간자, 실크 가자르를 활용해 대형 나비리본 및 풍성한 개더드 슬리브를 표현한 컬렉션을 제안한다.

물방울 패턴을 사랑했던 밀러와 같이 막스마라는 그레이와 화이트 톤온톤 활용과 함께 물방울 패턴을 이번 프리폴 컬렉션에 적용했다.

또 1999년 스티븐 마이젤이 촬영한 캐롤린 머피의 사진 속, 밀러 특유의 느낌을 가득 담고 있는 캐롤린 머피가 착용한 옆에서 묶는 흰색 수트를 업데이트 하여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인다.

지적이고 창의적이며 아름답고 남다른 결심과 추동력을 지녔던 밀러와 여성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막스마라는 이번 2021 프리폴 컬렉션을 통해 이 여성들이 세상에 도전할 준비태세를 갖추기를 바란다.

이번 막스마라 2021 프리폴 컬렉션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전국 입점 백화점 매장 및 한국 공식 온라인 부티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정은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