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나만의 레시피’가 주목받고 있다. 흔하게 즐기는 레시피 대신 유니크하고 이색적인 레시피가 이목을 끌면서, 나만의 특별함을 더하는 문화가 자리 잡은 것.

특히나 최근에는 여름을 맞아 홈카페에서 특별한 아이스 레시피를 즐기는 모습을 서로 공유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최근 여름을 리프레시 해줄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Barista Creations For Ice)’ 커피와 ‘리미티드 에디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Barista Creations Coconut Flavour Over Ice)’를 선보인 데 이어 이를 활용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는 아이스 레시피를 위한 커피로 아이스로 즐길 때 최상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는 진한 코코넛향의 아이스 커피로 트로피컬 분위기의 이국적인 여름을 선사한다.

이번 여름, 시원한 휴양지가 생각나게 하는 네스프레소 아이스 레시피와 함께 홈카페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이그조틱 아이스 코코넛 마키아토
아이스 트로피컬 코코넛 목테일
아이스 바닐라 코코
카페 피나콜라다 FOR 2

■ 여름 휴양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 트로피컬 무드가 돋보이는 ‘이그조틱 아이스 코코넛 마키아토’

‘이그조틱 아이스 코코넛 마키아토(Exotic Ice Coconut Macchiato)’는 이국적인 트로피컬 무드를 선사하는 코코넛 플레이버의 아이스 마키아토 레시피다.

로스팅향과 캐러멜향이 블렌딩된 커피에 더해진 코코넛향이 감미롭게 조화된 ‘이그조틱 아이스 코코넛 마키아토’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바리스타 레시피 메이커’의 저그에 우유 100ml를 담고 ‘Iced Frappe’ 메뉴로 돌린다(에어로치노 사용 시 ‘콜드 밀크 폼’ 기능 활용).

뷰 레시피 글라스 컵에 얼음과 사프란 시럽 10ml, 라임 껍질을 담고, 차가운 밀크 폼을 담아 잘 섞어준 뒤 컵에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를 에스프레소(40ml)로 내려준다.

마지막으로 코코넛 칩으로 에스프레소에 올라간 시원한 밀크 폼 위를 장식해 주면 마치 남쪽 바다의 여름 휴양지에서 즐기는 것 같은 이국적인 트로피컬 무드의 아이스 마키아토를 즐길 수 있다.

■ 우리집 홈카페에 여름 휴양지의 파티 분위기를 더해줄 ‘아이스 트로피컬 코코넛 목테일’

‘아이스 트로피컬 코코넛 목테일(Ice Tropical Coconut Mocktail)’은 남태평양의 이국적인 무드를 선사할 레시피로,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트로피컬 코코넛향 커피’를 이용해 즐길 수 있다.

무알코올 칵테일인 ‘목테일’을 트로피컬 코코넛향의 커피로 즐기기 위해서는 버츄오 알토 컵에 얼음 7개와 티키 시럽 20ml, 탄산수 70ml를 담고 잘 섞어 준다.

그 위에 버츄오 ‘아이스 트로피컬 코코넛향 커피’를 머그(230ml) 사이즈로 내려주면, 특별한 여름 휴양지의 파티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다.

■ 진한 코코넛향이 바닐라와 감미로운 조화를 이루는 ‘아이스 바닐라 코코’

‘아이스 바닐라 코코(Ice Vanilla Coco)’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코코넛향 쿠키 등을 사용해 진한 코코넛향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의 매력을 극대화한 레시피다.

‘아이스 바닐라 코코’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뷰 레시피 글라스에 슈가 시럽10g과 우유 100ml, 밀크쉐이크 110g을 넣고 잘 섞어 준다.

40ml의 코코넛향 커피 캡슐 2개를 추출해 80ml의 커피를 준비한 뒤, 글라스의 음료 위에 부어 주고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코코넛향 쿠키를 올려 초콜릿 파우더로 장식해 주면 진한 코코넛향과 바닐라향으로 달콤한 여름향기를 느낄 수 있는 레시피가 완성된다.

■ 소중한 사람과 함께 즐기는 코코넛향과 파인애플의 조화, ‘카페 피나콜라다 FOR 2’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운 열대 코코넛향의 커피에 파인애플을 더한 ‘카페 피나콜라다 FOR 2(Café Pinacolada For 2)’는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트로피컬 코코넛향 커피’를 활용해 만들 수 있다.

상쾌하면서도 달콤한 맛으로 사랑받는 트로피컬 칵테일인 ‘피나콜라다’를 네스프레소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우선 600ml 이상 크기의 물병에 파인애플 주스 150ml, 슈가 시럽 50g, 얼음 5-6개를 넣고 잘 섞어준 뒤 버츄오 ‘아이스 트로피컬 코코넛향 커피’를 머그(230ml) 사이즈로 내려 준다.

마지막으로 물병 안의 음료를 버츄오 그랑 룽고 컵 혹은 265ml 정도 사이즈의 컵 두 잔에 나누어 담고 파인애플과 대나무잎으로 장식해 주면 소중한 사람과 함께 특별한 휴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 커피를 활용한 더 많은 레시피는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tlé Nespresso SA))는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Nespresso AAA Sustainability Quality™ Program)을 통해 전세계 15개국 11만 명 이상의 농부들과 협력하여 농장 및 주변 환경에 대한 지속가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3년 비영리재단인 열대우림연맹과 공동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최상 품질의 커피 공급을 보장하고 농부들과 지역 주민들의 삶을 개선함으로써, 커피 수확량과 커피 품질 개선을 돕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스위스 로잔(Lausanne)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82개국에 816개의 부티크(2020년 기준)를 운영 중이며, 약 13,9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상세정보는 네스프레소 기업 웹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