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엘름, 윌리엄스소노마, 아키타입 챕터원, 포인트오브뷰

결혼을 앞둔 예신이라면 하루쯤 여의도 나들이를 권한다.

웨딩드레스 보디라인을 가꾸기 위한 유명 뷰티 스파부터 살림살이 장만에 유용한 인테리어 숍까지, 다양한 쇼핑 스폿이 신부를 기다린다.

▷ 웨스트 엘름

세련된 가구 등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웨스트 엘름은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시작된 브랜드다.
 

한국 서울의 과거 신사나 현재 성수 같은 지역처럼 젊은 예술가들이 모인 브루클린은 젊고 트렌디한 시도를 하는 이들의 정신으로 가득 차있다.

이런 지역에서 출발한 브랜드인 만큼 웨스트 엘름은 새로운 디자인을 향한 시도를 끊임없이 지속하며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여의도 매장에서는 무료로 공간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우리 집에 어울리는 가구 추천 등 스타일링을 돕는 서비스로 예비부부에게 유용하다.

웨스트 엘름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 4층에 위치해 있다.

▷ 윌리엄스소노마

윌리엄스소노마는 1956년 창립자 척 윌리엄스가 미국 캘리포니아 소노마 지역에 첫 매장을 열면서 시작되었다.
 

창립자인 그가 세계여행을 다니며 미식을 즐기다 발견한 우수한 쿡웨어를 수집하고 판매하면서 브랜드가 만들어졌다.

그가 전 세계에서 경험한 식문화를 세계에 전파하고 싶어 했던 바람이 반영되어, 윌리엄스소노마 매장에서는 글로벌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미국에서 설립한 브랜드지만 전 세계 식문화가 곳곳에 반영되어 있으며 아시아와 유럽의 식문화까지 느낄 수 있다. 여의도 매장에서는 이탈리아 현지의 피자 맛을 재현한 피자소스나 유럽의 고급 올리브오일까지 만날 수 있다.

윌리엄스소노마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다.

▷ 아키타입 챕터원

아키타입 챕터원은 다채로운 리빙 제품으로 인기인 기존의 챕터원이 여의도 매장이 자리한 현대백화점과 공동 작업으로 탄생시킨 공간이다.
 

아키타입만의 큐레이션은 보다 대중을 바라보며 진입장벽이 낮은 상품군, 그리고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작가들과 협업한 제품을 중점으로 구성했다.

브랜드 위주의 일반적인 큐레이션을 탈피하기 위해 일정량 생산이 가능한 작가들과 협업해 유니크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을 모토로 전개 중이다.

여의도 매장을 채우는 제품 중 일부는 챕터원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제품군, 또 다른 일부는 챕터원이 보여주고 싶은 제품군을 아키타입만의 컬러를 입혀 선보인다.

아키타입 챕터원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 4층에 위치해 있다.

▷ 포인트오브뷰

사랑스런 소품으로 가득한 포인트오브뷰는 종이와 필기구를 포함한 기능적인 문구부터 영감에 마찰을 일으키는 오브제까지, 공감각적 관점과 도구를 체험할 수 있는 문구점이다.
 

자신의 시선으로 기록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공간으로 세련된 예비부부의 취향에 적격이다. 포인트오브뷰의 큐레이션 기준은 ‘문구를 어떤 방식으로 이해하는가’에 대한 대답이기도 하다.

포인트오브뷰가 생각하는 문구란 ‘지식 또는 이야기를 가공하는 가장 원초적인 도구’다. 흥미로운 창작 경험과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감도 높은 프리미엄 문구와 창작의 또 다른 영역에서 영감을 주는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포인트오브뷰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