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 ‘퍼페츄얼 플래닛(Perpetual Planet/변함없는 지구)’ 파트너 ‘미션 블루’, 새로운 호프 스팟 발표
롤렉스 ‘퍼페츄얼 플래닛(Perpetual Planet/변함없는 지구)’ 파트너 ‘미션 블루’, 새로운 호프 스팟 발표
  • 남수민 기자
  • 승인 2021.07.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명한 해양학자이자 탐험가, 해양보호단체 ‘미션 블루(Mission Blue)’의 창립자인 실비아 얼은 "아조레스 군도는 생명체의 보고입니다. 이곳은 정말 마법과도 같은 장소에요. 아조레스를 호프 스팟(Hope Spot)으로 지정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니 고래에게 물어보세요.”라고 말한다.
 

미션 블루의 새로운 ‘호프 스팟’인 포르투갈의 아조레스 군도에서 보호받는 수백 여종의 해양 생물 중에는 고래와 돌고래도 포함된다.

아조레스는 대서양 한가운데에 위치한 웅장한 오아시스이며, 희귀하고 가치 있는 생태학 및 생물학적 특성을 지닌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롤렉스와 미션 블루는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힘써 왔다. 미션 블루는 롤렉스의 지구 환경 보호 캠페인인 퍼페츄얼 플래닛의 중심 축 중 하나이며, 지난 10년 이상 중요한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활동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롤렉스와 미션 블루는 전 세계의 바다를 탐험하면서 해양 생태계를 회복시키고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서로 영감을 주고받으며 노력하고 있다.

1982년부터 롤렉스 테스티모니로 활동한 실비아 얼은 롤렉스와 함께한 미션 블루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다: "롤렉스처럼, 저는 우리가 변함없는 지구를 향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느낍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다양성으로 가득 찬 경이로운 바다는 미래 세대까지 보존될 수 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한다. “함께할 때 비로소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아조레스 - 심해 생태계 보호

아조레스 제도에는 숨겨진 해령들 사이에서 풍부한 먹잇감을 찾는 고래 및 돌고래와 같은 25종의 고래류를 유인하는 중요한 심해 생태계가 있다.

산호 정원과 해면과 함께 수백 종의 물고기들도 걸프 강을 통해 전달되는 따뜻한 물에서 번식한다. 하지만 이 풍부한 생태계는 어업, 해안 공사, 해양 운송, 농업 등 인간의 활동에 의해 위협을 받고 있다.

아조레스 사람들은 건강한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생태 관광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1980년대에, 지역 정부는 몇몇의 작고 분산된 해양보호구역(MPAs)을 설립했으며,

2019년에는 여기서 더 나아갔다. 오세아노 아줄 재단(Oceano Azul Foundation) 및 비영리 단체 와이트 인스티튜트(Waitt Institute)와 협력하여, 아조레스 해양의 15%를 커버하는 완전히 보호된 MPAs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블루 아조레스(Blue Azores)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미션블루의 호프 스팟 위원회는 이러한 노력과 호프 스팟 챔피언(Hope Spot Champions)의 현장 과학 연구를 검토했으며, 아조레스를 호프 스팟으로 지정하기에 적기라는 결론을 내렸다.

실비아 얼은 "아조레스 군도는 정부, 아조레스 대학, 단체 및 지역 사회 구성원의 공동의 노력을 인정받아 호프 스팟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들은 해양 보호를 강화하고 바다 표면에서 심해까지 보호 지역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 해양 보호 지원

롤렉스는 다양한 파트너십과 후원금을 통해 해양 보호를 돕고 있다. 여기에는 롤렉스 어워드 수상자인 바바라 블락(Barbara Block), 브레니 하우서만(Vreni Häussermann)과 브래드 노먼(Brad Norman),

그리고 롤렉스 어워드 준수상자인 엠마 캠프(Emma Camp)와 세계 해양학자들의 네트워크인 아우어 월드 언더워터 장학제도(Our World-Underwater Scholarship Society)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전문가들, 정책 담당자들과 지역 그리고 국제 NGO들과 함께하는 사업가들로 구성된 모나코 블루 이니셔티브(Monaco Blue Initiative)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해양 관리 및 보호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도전 과제들에 대해 토론하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 롤렉스 소개

품질과 전문성에 대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평판

롤렉스는 독립적인 통합 생산 시스템을 갖춘 스위스 시계 매뉴팩쳐이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롤렉스는 전문기술과 품질, 탁월함과 우아함 및 품격의 상징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오이스터 퍼페츄얼(Oyster Perpetual)과 첼리니(Cellini) 시계의 무브먼트는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COSC)의 인증을 받은 후에도 정밀도, 성능, 신뢰도를 더 높이기 위해 자체 테스트를 거친다.

그린 씰로 상징되는 최상급 크로노미터 인증은 각 롤렉스 시계가 롤렉스만의 기준에 따라 자체 연구실에서 이뤄지는 점검 과정을 성공적으로 거쳤음을 증명한다. 이 기준은 독립적인 외부 기관에 의해 정기적으로 검증을 받는다.

모든 롤렉스 오이스터 시계에는 ‘Perpetual’이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다. 이 표시는 기술을 지칭하는 단순한 단어를 넘어 롤렉스의 비전과 가치를 품은 철학을 표현하고 있다.

롤렉스의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는 ‘변함없는 탁월함’의 정신을 브랜드의 원동력으로 삼았다. 이 정신을 바탕으로 롤렉스는 현대 손목시계 발전의 선구자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수많은 혁신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1926년에 탄생한 세계 최초의 방수 손목시계인 오이스터와 1931년에 발명한 퍼페츄얼(Perpetual) 로터를 사용한 오토매틱 와인딩 무브먼트이다. 롤렉스는 창립 이래 500건 이상의 특허를 획득했다.

롤렉스는 스위스에 위치한 4곳의 매뉴팩쳐에서 자사 시계의 부품을 대부분 자체 제작한다. 골드 합금 주조에서 무브먼트, 케이스, 다이얼, 브레슬릿과 같은 부품의 생산, 가공, 조립, 마감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독자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예술, 문화, 스포츠 및 탐험 분야를 적극 후원하고 있으며, 자연 환경 보존을 위해 힘쓰는 이들도 후원하고 있다.

남수민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