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중 반 이상의 시간을 오피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커피는 일상과 같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출근 후 사무실 밖으로 나가지 않고 오피스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이른바 ‘오피스 스테이(Office Stay)’ 현상과 함께 사내의 커피머신을 이용해,

오피스에서 다양한 맛과 취향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오피스 카페’는 이제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오피스 문화, 오피스 복지의 필수로 자리 잡았다.

오피스 카페를 새로 마련하거나,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의 오피스 카페를 한 층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제안하는 오피스 카페의 기준을 살펴보자.  
 

▶ 최상의 맛과 향을 제공하는 커피를 오피스에서도 즐길 수 있는가

오피스 카페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뭘까. 커피의 ‘맛과 향’이다. 최상의 커피 한 잔이 직원들의 일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네스프레소는 엄선한 환경에서 재배한 커피를 가장 신선한 상태로 제공한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오피스 카페를 운영할 수 있도록 네스프레소가 선보이는 네스프레소 모멘토 올인원(Nespresso Momento All-in-one)은 기존에 출시한 네스프레소 모멘토 200과 조합하여 커피의 맛과 향은 물론 대용량 커피 보관, 커피 판매, 소모품 보관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숙련된 커피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패널들을 통해 수만 번의 블렌딩, 로스팅, 그라인딩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네스프레소의 오피스 전용 15가지 프로페셔널 커피를 원하는 스타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 빠른 추출과 관리로 당신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가 

커피를 마시는 직장인들의 시간도 중요하다. 네스프레소 모멘토는 직관적인 터치 디스플레이로 바쁜 업무 시간 속에서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커피를 만들 수 있으며, 관리도 손쉬워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캡슐을 자동 인식해 최적의 레시피를 제안하여, 네스프레소의 프로페셔널 커피를 원하는 스타일로 빠르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네스프레소 모멘토는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비주얼 가이드에 따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커피 머신을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개인위생이 필수가 된 요즘,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해 레시피 선택과 커피 추출이 가능한 ‘모멘토 터치리스’ 기능으로 여러 사내 구성원들과 함께 쓰더라도 안심하고 원하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 무상 보증 혜택으로 오랫동안 믿고 쓸 수 있는가 

오피스 커피 머신은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해야 하는 만큼 보증 기간이 보장되는 믿고 쓸 수 있는 머신을 고르는 것이 관건이다. 네스프레소 모멘토 구매 고객은 주요 부품에 대해 5년 무상보증 혜택이 주어지며, 기업 전담팀을 통한 커피 머신 설치, 유지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정기 점검, 교육, 수리가 포함된 워런티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서비스 패키지도 별도 구매 가능하다. 

▶ 커피를 마시며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에 동참할 수 있는가  

환경과 사회 문제에 대한 기업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져가는 요즘, 기업과 직원들이 마시는 커피 한 잔으로 ESG 경영에 한발 더 가까워질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네스프레소는 2022년까지 모든 네스프레소 커피의 탄소 중립화를 선언하고, 기업 운영에서의 탄소 배출 저감은 물론 나무 심기, 산림 보호 프로젝트를 통해 기후 변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네스프레소 모멘토는 네스프레소 캡슐 시스템의 핵심 기술을 적용해 커피를 추출할 때 정확히 필요한 만큼의 물과 에너지만 소비하도록 설계되어, 에너지를 절약하고 탄소 배출을 줄인다.

또한 기업에서 사용한 알루미늄 캡슐을 네스프레소가 무료로 회수해 알루미늄과 커피를 각각 생활용품과 비료로 재활용하는 등 오피스에서 네스프레소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자원 활용을 위한 노력에 동참할 수 있다.

한편, 네스프레소 모멘토 리더스 패키지 (Nespresso Momento Leader’s Package)를 통해 최대 30% 할인 혜택으로 머신을 구매할 수 있으며, 20인 이상 오피스라면 네스프레소 모멘토를 1개월간 체험해 볼 수 있는 ‘한 달 체험(1 month experience) 프로그램’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머신 구매는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클럽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커피 전문가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