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부는 전세계 서퍼들의 성지로 알려진 시아르가오 섬이 타임지 (TIME Magazine)가 선정한 "2021년 세계 100대 명소” The World's 100 Greatest Places of 2021에 영광스럽게 이름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번 세계 최고 명소는 타임지 에디터를 비롯하여 해외 통신원들에 의해 선정되었으며, 전세계 여행지들의 독창성, 창의성, 활성화를 비롯하여 재개장에 큰 비중을 두고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적응, 구축 및 혁신을 이룬 곳들에 중점을 두어 평가했다. 

특히, 필리핀의 시아르가오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파도가 서핑에 최적화된 매력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섬 내 관광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개발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타임지 에디터 던칸 포르간은 "보라카이, 세부, 팔라완 등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여 세계 유명 관광지로 자리매김하는 동안 민다나오 해안의 눈물방울 모양의 섬인 시아르가오는 최근까지 파도에 반한 전세계 서퍼들에게만 알려진 숨은 명소와 같은 곳이었다. 그런데 최근에 점점 많은 이들에게 이 섬이 알려지면서, 해변에 자리한 5개의 단독 스위트룸으로 구성된 이나라 시아르가오 리조트 Inara Siargao Resort 등을 포함하여 새로운 관광 명소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이 섬은 COVID-19 팬데믹 직전에 섬 내 데이터 연결 구축망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 기지국을 확보했으며, 이러한 행보는 차후 여행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시아르가오를 평가했다. 

필리핀 관광부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필리핀 본연의 아름다움이 계속해서 전 세계인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진정성을 가지고 더욱 안전하고 의미 있는 필리핀 여행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필리핀 현지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 시아르가오의 세계 최고 명소 선정을 축하했다. 

시아르가오는 건강 및 안전 프로토콜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필리핀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섬을 개방하고 있다. 또한 최근 매거진 보그 파리에서 선정한 “전세계 여름 휴양지 Top 10”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