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의 생명체 중 물 없이 살 수 있는 생물은 존재하지 않는다.

특히 인류는 온갖 생명체 중 물을 가장 다양하게 사용하는 종이다. 사람들은 오직 생명 유지를 위해 물을 마시고 물 속에 들어가는 동물들과 달리 씻고, 먹고, 바르고, 빨고, 기르고, 만드는 수만 가지의 행위에 물을 사용한다.

올해 초 환경부가 공개한 2019 상수도 통계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하루 수돗물 사용량이 평균 295리터라고 한다.

2리터 생수병으로 따지면 147.5병으로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에 엄청난 양의 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처럼 물은 우리 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구 표면의 75%, 인체의 70%, 혈액의 83%를 차지하는 물. 인류의 생활이 편리해질수록 물의 사용량은 늘어나고, 고차원적 산업화가 진행되면 될 수록 사람들이 물을 사용하는 방법 또한 다양해진다.

예를 들어 우리 집 수도는 옆집과 같은 수도관을 타고 오지만 내가 어떤 조치를 취하느냐에 따라 내 몸에 닿는 물은 옆집 물과 달라지고, 옆집과 같은 브랜드의 생수를 마셔도 내가 마시는 물은 달라질 수 있다. 매일 사용하는 물을 조금은 남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물 관리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피부에 직접 닿는 물을 위한 필터 샤워기와 워터 미스트
 

(좌)교원더오름 양전하 필터 샤워기 (우)바이오이펙트 OSA 워터 미스트

요즘 같이 더운 여름에는 평소보다 더 자주 씻기도 하고, 잦은 샤워로 건조해지는 피부를 위해 스킨 케어에도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

피부에 직접 닿는 물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씻는 물과 바르는 물. 씻을 때 어떤 물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피부에 자극이 될 수도 있고, 어떤 물을 바르느냐에 따라 피부 컨디션이 달라질 수도 있다.

우리나라는 상수도관 시설이 잘 되어있어 수돗물을 비교적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지만, 가끔 노후 수도관으로 인한 녹물이나 유충과 관련된 걱정이 아예 사라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필터 샤워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교원더오름 양전하 필터 샤워기는 헤드와 바디 부분의 필터와 염소제거볼이 물을 빈틈없이 깨끗하게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샤워기 헤드에 적용된 프리미엄 정수 필터인 ‘2중 양전하 필터’는 대장균 등의 생활균 증식을 99.9%까지 억제해주며, 바디에 적용된 세디먼트 필터는 미세먼지 사이즈의 불순물은 물론 녹물, 중금속을 여과하고 염소제거볼이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는 잔류염소의 중화를 돕는다.

또한 166개의 미세홀로 이루어진 와이드 살수판의 수압 상승 효과로 절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원터치 온∙오프 버튼 방식으로 샤워는 물론 욕실 청소를 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에 직접 닿는 물에서 화장품을 빼 놓을 수 없다. 여름철에는 에어컨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데, 때때로 미스트를 사용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바이오이펙트의 OSA 워터 미스트는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피부의 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오일-프리 페이셜 미스트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아이슬란드의 청정수를 기반으로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하는 히알루론산과 건강한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에 도움을 주는 천연 지열 규소 성분 OSA(오르토규산)을 함유하고 있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유분감과 끈적임이 없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향료, 알코올, 파라벤, 글루텐 등의 성분을 배제하고 7가지의 안전한 성분만으로 만든 클린뷰티 아이템이다.  

▶ 수분 보충이 더욱 중요한 여름, 물 마시는 습관 형성에 도움 주는 티(tea)와 탄산수 제조기

(좌)교원더오름 라이트핏 워터밸런스 티 (우)딜라이트소다 바리스타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물을 1.5리터 이상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특히 땀 배출로 인한 수분 손실량이 더 많아지는 여름철에는 자주 물을 마셔 수분 보충을 해야 체내 수분량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커피나 당도가 높은 음료 대신에 차를 마시거나 탄산수를 마시는 것으로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단시간에 많은 양의 물을 갑자기 마시면 물 중독증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라이트핏 워터 밸런스 티는 다이어트와 부기 제거 등에 도움을 주는 히비스커스농축액과 L-아르지닌, 호박농축액, 병풀추출분말, 옥수수수염추출분말, 프로테아제 등의 5가지 건강 성분을 함유해 몸 속 수분을 보충해주는 제품이다.

히비스커스 특유의 맛을 부담없이 가볍고 은은하게 즐길 수 있도록 블렌딩한 액상 스틱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착색료, 합성 향료,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한층 더 건강하게 물을 섭취할 수 있으며, 그대로 섭취해도 좋지만 수분 보충이 필요한 여름, 찬물 또는 따뜻한 물에 타서 음료나 차로 즐기면 체내 자연스러운 흐름과 올바른 수분 섭취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딜라이트소다의 바리스타는 강력하고 부드러운 탄산 볼륨을 가진 탄산수를 만들어주는 탄산수 제조기이다.

탄산의 입자를 미세와 와일드 블렌딩 버튼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기존 자사 제품보다 작은 노즐의 직경으로 탄산 분사가 더욱 빠르고 고운 입자의 탄산이 만들어져 부드러운 맛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탄산수 제조는 물론 주스, 와인 등 다양한 음료에 강력한 탄산 주입이 가능해 활용도가 더욱 높은 아이템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