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프라이빗 힐링 트렌드 맞춰 ‘숲캉스’ 주목
호텔업계, 프라이빗 힐링 트렌드 맞춰 ‘숲캉스’ 주목
  • 박만석 기자
  • 승인 2021.08.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업계가 청정 자연 속에서 여유롭고 안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캉스’ 제안에 나섰다.

폭염으로 인한 무더위와 코로나19가 지속되며 북적이는 도심 빌딩숲을 떠나 한적한 자연에서 언택트 여행을 즐기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최근 서울연구원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시민 여름휴가 활동 유형을 조사한 결과 ‘자연명승지 방문’(18.2%)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에 오른 국내캠핑(16.6%)이 2019년 대비 가장 많이 증가(6.6%P)하며 자연 속 안심 여행에 대한 수요를 증명했다.

이에 차별화된 자연경관을 갖춘 호텔들은 자연 속에서 누리는 여유에 집중한 휴식 특화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관계자는 “대면 활동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면서 프라이빗하게 자연경관을 즐기며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취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심리 방역’까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호텔 전경
마우나오션리조트 전경

▶ 주요 관광지 명산에서 즐기는 숲캉스!

경주의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은 객실에서 토함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하며 인 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썸머 피맥’ 패키지를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무더위를 시원하게 씻어줄 생맥주 2캔과 호텔 셰프의 노하우로 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는 마르게리타 또는 살라미 피자를 제공해 창밖으로 펼쳐지는 토함산 일몰을 감상하며 가족, 연인, 친구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가격은 디럭스룸 평일 기준 123,900원부터다(부가세 포함).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청정 자연에 위치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지친 일상에 자연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는 ‘로맨틱 썸머나잇’ 패키지를 출시했다.

해당 패키지 투숙객에게는 얄리 와인 한 병이 제공돼 야외 산책로를 걸으며 산림욕을 즐긴 후,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전경을 바라보며 객실에서 연인과 달콤한 와인 한 잔으로 하루의 피로를 씻어낼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빌라형 20평 평일 기준 130,900원부터다(부가세 포함).

제주 한라산 중턱에 자리한 WE 호텔 제주는 ‘싱글족’ 맞춤형 ‘나홀로 여행 패키지’를 올 연말까지 제공한다.

한라산 전망 슈페리어룸 1박과 웰빙 조식 1인, 천연암반수 사우나 1인, 야외 자쿠지,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무료 이용권 등으로 구성됐다.

자연을 느끼며 숲길을 걷는 힐링 포레스트 프로그램도 제공해 심신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 가격은 슈페리어룸 평일 기준 170,000원부터다(부가세 포함).

금강송 에코리움 전경
호텔 포코 성수 ‘바캉또 인 포코’ 패키지

▶ 울창한 원시림에서 만끽하는 오감 숲캉스!

경북 울진의 국내 최대 금강송 군락지에 위치한 산림 휴양시설 금강송 에코리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1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된 ‘숲캉스’ 명소다.

특히 한국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불영사계곡과 소나무숲이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금강소나무숲길과 인접해 더위는 물론 몸에 쌓인 피로를 씻어낼 수 있다. 

금강송 에코리움은 올 연말까지 맑은 공기 속에서 명상과 독서를 통해 내면 치유에 집중할 수 있는 ‘북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베스트셀러 한 권을 랜덤으로 제공하며 요가, 트레킹 등 다양한 ‘이너 힐링’ 콘텐츠와 건강한 식단까지 모두 포함됐다. 현장에서 금강소나무 추출물로 만들어진 디퓨저와 섬유향수, 차량용 방향제 등 자체 브랜드 굿즈도 구매할 수 있어 ‘숲캉스’의 여운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인 패키지 평일 기준 159,000원부터다(부가세 포함).

제천 포레스트리솜의 호텔형 리조트 레스트리 리솜은 150년 원시 숲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하며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홀리스틱 스테이’ 패키지를 오는 19일까지 선보인다.

프리미엄 북카페 2인 음료 이용권과 휴식을 도와줄 향기와 차가 담긴 키트가 제공돼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다. 가격은 S20형 객실 평일 기준 201,000원부터다(부가세 포함).

▶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숲캉스!

라이프스타일 호텔 호텔 포코 성수는 서울숲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호캉스와 더불어 도심 속에서 숲과 자연을 누릴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선보이는 ‘바캉또 인 포코’ 패키지는 서울숲 산책을 즐긴 후 카리브해의 낭만을 담은 모히토 칵테일로 바쁜 일상을 잠시 벗어날 수 있는 상품이다.

쿠바의 프리미엄 럼 브랜드 ‘바카디’의 칵테일 ‘바카디 모히또’ 1병과 시원한 얼음 잔 2개을 제공하며 테라스 스위트 룸과 루프탑 로얄 스위트 룸 이용객에게는 바스밤도 추가로 증정한다. 가격은 스탠다드 룸 기준 평일 117,000원부터다(부가세 포함).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도심 속 프라이빗 ‘숲캉스’를 누릴 수 있는 ‘웰니스 포레스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요가∙명상 전문 ‘라이프 앤 모어’의 공인 강사들이 준비한 개인 맞춤형 헬스 프로그램을 객실에서 체험할 수 있어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조식과 석식, 스파, 모로칸 오일 어메니티, ‘티컬렉티브’의 시그니처 차 등의 혜택이 제공돼 더욱 충만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올 연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슈페리어룸 평일 1인 기준 410,000원부터다(부가세 포함).

박만석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