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찜통더위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여름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이른바 ‘스테이케이션(Stay와 Vacation의 합성어)’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스테이케이션족’은 외출 보다는 시원한 집에서 여유롭게 음료를 만들어 마시거나 취미활동을 즐기는 것을 선호한다.

이에 맞춰 주방·가전용품 업계는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호황을 누리고 있다. 집 안에서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스테이케이션’을 위한 아이템 4가지를 소개한다.

필립스 '진공 초고속 믹서기'
필립스 '진공 초고속 믹서기'

▶ 휴양지 부럽지 않다! 여름철 시원한 건강 스무디를 만드는 필립스 '진공 초고속 믹서기’

카페가 아닌 집에서 시원한 생과일 스무디 한 잔을 제대로 즐기는 데 필요한 가전은 단연 믹서기일 것이다.

영양소를 그대로 보존해 주는 믹서기로 만든 생과일 스무디 한 잔으로 시원함과 건강을 동시에 챙겨보자.

필립스 ‘진공 초고속 믹서기’는 블렌딩 전 용기에 있는 산소를 밖으로 배출하여 원재료의 산화를 방지한다.

거품과 과즙 분리 현상을 줄여 비타민C를 비롯한 각종 항산화 영양소를 최대 2배가량 더 보존해 24시간이 지나도 영양 가득한 신선한 스무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칼날 사이사이 공간을 띄워 입체적으로 설계한 필립스만의 혁신적인 프로블렌드(Pro-Blend) 6각 3D블렌딩 기술과, 1400W 모터의 강력한 힘으로 분당 35,000번 회전하는 초고속 블렌딩 파워로 재료의 영양소 파괴도 최소화한다.

▶ 여름엔 차가운 얼음! 청호나이스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

얼음이 없는 여름은 상상할 수 없다. 음료에 얼음을 곁들여 마시는 순간 갈증이 해소되면서 만족감은 배가 될 것이다.

최근 청호나이스는 제빙기 수준으로 얼음을 생산하는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를 새롭게 선보였다.

하루에 총 50kg의 얼음을 생산할 수 있으며 최대 3kg의 얼음을 저장한다. 기존 자사의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대비 일일 제빙량은 10배, 얼음 저장용량은 6배 향상됐다.

위생에도 만전을 기한 제품으로 얼음 저장고 내부는 UV 살균기가 하루 10회 살균 작동해 위생적인 얼음을 제공한다.

콤팩트한 일반 가정용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사이즈로 싱크대 위에 설치 가능하며, 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다. 얼음 외 정수, 온수도 가능해 효율적이다.

▶ 집을 피서지로 만들어준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에어컨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집을 더할 나위 없는 피서지로 만들어준다. 특히 ‘1방 1에어컨’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아 설치가 간편한 창문형·이동형 에어컨이 주목받고 있다.

창문형 에어컨 시장 점유율 1위인 파세코의 ‘창문형 에어컨3’은 국내 최소 사이즈로 출시돼 높이 77cm의 작은 창문에도 설치 가능하다. 1등급 LG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새롭게 채택해 전력 사용량을 기존 제품 대비 10% 더 절감했다.

여기에 BLDC 모터를 채택해 실질 소음을 기존 제품 대비 38%까지 줄였다. 취침모드 기준 37.1dB로, 도서관 평균 데시벨인 40dB 보다 낮아 수면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

파세코만의 ‘파워 자가 증발’ 특허 기술로 일 32.2L까지 제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희망 습도를 설정해 단독 제습기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 집에서도 심심할 틈이 없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집이라는 익숙한 공간에서 보내는 휴가인 만큼, 특별한 경험을 통해 확실한 재미를 보장해 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늘 접하는 TV, 스마트폰, 컴퓨터가 아닌 다양한 종류의 생동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솔 게임기로 ‘스테이케이션’을 보다 특별하고 즐겁게 보내자.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5’는 초고화질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를 내장한 스탠다드 모델과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디지털 모델 2종으로 나뉜다.

최대 4K의 고화질 그래픽을 지원하기 위해 AMD 기반의 통합 중앙처리장치 및 그래픽처리장치를 탑재했고,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초고속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전환해 보다 빠른 로딩을 실현했다.

또한, 넷플릭스, 트위치, 유튜브 등 선별된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 라인업을 통해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