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는 해안선 한편에서 묵묵히 희망의 불빛을 비춰주는 존재다.

모양도, 크기도, 담고 있는 이야기도 제각각인 등대는 단순히 배가 안전하게 항구로 들어올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여행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이색 등대는 인증샷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여행 선도 기업 부킹닷컴이 전국에 존재하는 천여 개의 등대 중 색다른 모양과 이야기를 지닌 국내 이색 등대 5곳을 선정했다.

[사진 1] 인천 – 지엘시티 호텔 인천공항점
[사진 2] 여수 – 여수 오션힐 호텔
[사진 3] 부산 – 시그니엘 부산
[사진 4] 제주 – 앳코너 리조트 & 가든
[사진 5] 양양 – 디그니티 호텔

▷ 인천 팔미도 등대

팔미도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유람선으로 50분 거리에 위치한 무인도이다. 군사보호구역이었다가 2009년 일반인에게 개방된 곳이라서 그런지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해변, 둘레길, 전망대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곳에는 1903년 6월에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 근대식 등대로 알려져 있는 ‘팔미도 등대’가 자리 잡고 있는데, 지역 명물로 자리매김하며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팔미도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인천항에서 자동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지엘시티 호텔 인천공항점을 추천한다.

이 숙소는 을왕리 해수욕장, 마시안 해변 등의 관광지와 인접해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심지어 인천국제공항과도 가까워 해외여행하는 기분마저 만끽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객실 디자인과 편안한 분위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릴 수 있어 캐주얼 비즈니스 특급호텔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 여수 하멜 등대

여수구항 해양공원에 위치한 하멜 등대는 우리나라를 유럽에 최초로 소개한 인물로 유명한 네덜란드인 헨드릭 하멜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무인등대로 2005년 1월 28일 처음 불을 밝혔다.

이 등대는 광양항과 여수항을 오가는 선박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해가 지면 자동으로 불을 밝힌다. 새빨간 등대가 여수 바다와도 잘 어우러져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멜 등대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여수 오션힐 호텔은 다양한 룸 타입은 물론 전 객실 오션뷰를 제공하는 호텔로, 인피니티 풀, 조식 뷔페장, 편의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함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근처에 여수해상케이블카, 돌산공원 등 인기 관광지가 자리 잡고 있어 위치적 이점이 뛰어나다. 

▷ 부산 젖병 등대

부산은 전국에서 등대가 가장 많이 설치된 지역으로, 야구 등대, 물고기 등대, 젖병 등대 등 독특한 모양의 디자인 등대 또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젖병 모양의 특이한 외관을 가진 서암항 남방파제 등대는 약 10여년간 전국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을 기록한 부산시에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만들었다.

이 등대는 기장군의 남쪽 연화리 서암방파제에 위치해있는데, 바로 옆에는 닭벼슬 등대라고 불리는 서암항 북방파제가 있으며, 해안을 따라 월드컵 등대, 태권V 등대, 마징가Z 등대 등의 상징적인 등대가 차례로 나와 등대 여행을 하기에도 좋다.

부산 여행객들은 부산의 또 다른 명소 해운대에 위치한 시그니엘 부산을 눈여겨보길 바란다.

올해 6월 개관 1주년을 맞은 시그니엘 부산은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411.6m의 엘시티 랜드마크 타워 3~19층에 들어선 총 260실 규모의 5성급 호텔이다.

달맞이고개, 동백섬 등을 아우르는 오션뷰를 선사하는 럭셔리한 객실 외에도,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수영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 제주 이호테우 등대

제주시 도심에 위치한 이호테우 해변은 공항에서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보통 바다에는 각각 다른 방향의 길을 안내해 주는 빨간색과 흰색의 등대가 있는데, 이호테우 해변 마리나 방파제 끝에도 두 색깔의 등대가 있다.

‘말의 고장 제주’라는 별명에 걸맞게 빨간색과 흰색의 쌍둥이 조랑말 모양을 한 12m 높이의 등대가 이곳의 상징이다.

쌍둥이 말 등대 외에도 아름다운 석양으로도 유명한 이호테우 해변 쪽을 여행하기에 앳코너 리조트 & 가든이 제격이다.

이호테우 해변과 약 1km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홀리데이 홈 타입의 숙소로 근처에 해안 도로가 있어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등대를 배경으로 산책하기에도 좋다.

아늑한 목재 방갈로 형태의 건물로 지어져 해외 휴양지 느낌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인테리어 또한 이곳에서의 숙박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 양양 물치항 등대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물치항 등대는 지역의 특산물인 송이버섯을 형상화한 등대로 ‘송이 등대’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빨간 등대와 하얀 등대 한 쌍으로 이뤄져 독특한 광경을 연출하는 물치항 등대는 이곳을 드나드는 어선들을 위해 밤마다 불빛을 밝혀주고 있다.

물치항은 일출 명소로 유명한데, 두 등대 사이로 떠오르는 해의 경치가 일품이라고들 한다. 송이 등대를 보러 물치항을 가고픈 사람들은 양양에 위치한 디그니티 호텔 을 고려해봐도 좋을 것이다.

이 호텔은 스위트 더블, 스위트 패밀리, 럭셔리스파,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는데, 전 객실 모던한 가구와 조명이 비치되어 있어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부킹닷컴은 올여름 등대 여행을 가고자 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2021년 여름 휴가 특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할인 혜택은 2021년 9월 30일까지 투숙하는 경우에만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부킹닷컴은 회원 계정을 보유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지니어스(Genius) 레벨 1 자격을 부여해 계정이 있는 모든 회원은 최소 숙박 횟수 기준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전 세계 수천 개의 숙소에서 10% 할인을 포함, 다양한 레벨 1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부킹닷컴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검색 결과에서 지니어스(Genius) 로고가 붙은 옵션을 찾으면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