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섬유 제품 관리에도 비상이 걸린다. 비와 날씨로 인해 변색되기 쉽고, 빨래 후 건조가 완벽하게 되지 않았을 때 꿉꿉한 냄새가 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장마철에는 세탁만큼 건조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실제 많은 사람이 장마철이 되면 젖은 빨래를 바로 세탁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건조하며, 수시로 옷장을 열어 습기가 차는 것을 막아주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처럼 세탁 후 건조가 어려운 장마철에 섬유의 향기와 청결을 지키고 싶다면 섬유 유형에 따라 적합한 세탁 용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가을장마에 피죤이 제시하는 섬유 맞춤형 세탁・건조법을 통해 섬유를 지키고, 슬기롭게 세탁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건조기용 섬유유연제로 부피 큰 ‘이불’ 빨래 건조도 간편하게!

부피가 큰 이불의 경우 다른 세탁물에 비해 관리가 까다롭고 무게도 많이 나가 세탁 후 건조도 만만치 않다. 또한 건조가 빠르게 되지 않거나 전체적으로 고르게 되지 않는다면 남아있는 수분으로 인해 꿉꿉한 냄새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이불 빨래의 경우는 맑은 날씨에도 세탁 건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잦아진다. 세탁건조 시 섬유 관리와 좋은 향기를 더하고 싶다면 건조기용 섬유유연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죤 ‘건조기용 피죤 보타닉 애플밤’은 열에 강한 특수 부직포에 자연의 향을 담은 건조기용 시트형 섬유유연제다.

꽃과 식물, 그리고 과일로부터 유래한 자연의 향 그대로를 담아 만든 제품으로 녹차씨 오일을 함유해 섬유를 보호하며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부착방지 인증을 받아 실외에서 건조한 듯 정전기 없는 깔끔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 잦은 세탁 필수인 가을장마 의류 관리, 실외건조 어렵다면 실내건조 기능 제품으로!

가을 장마철에는 비나 습기로 인한 땀과 같은 오염물질 또는 세탁 후 잔류 세제 등으로 황변이 되거나 세탁 후 특유의 냄새를 남길 우려가 있다.

또한 도심에 주거하는 경우 실내건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늘어나 집안 공기 중에 순환되는 세제 찌꺼기나 곰팡이 번식 등의 문제까지도 주의해야 한다.

피죤의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실내건조’에 최적화된 세탁세제로 실내건조 후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향으로 냄새를 덮는 대신 강력탈취성분을 함유해 냄새 성분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효소와 천연복합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생활 얼룩, 찌든 때 등을 말끔히 없애주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찬물에도 100% 용해되어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들도 세제 찌꺼기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세탁 까다로운 ‘속옷’은 중성세제로 섬세하게 관리하자!

속옷은 나일론, 실크, 레이스 등 섬세한 소재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실크나 레이스 같은 고급 소재는 약알카리성인 일반 세제를 사용하면 광택을 잃고 섬유가 손상돼 세탁을 할 때 원단에 맞는 세제와 세탁법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속옷과 같이 관리가 까다로운 섬유를 사용하는 의류는 따로 분류하고 중성세제를 사용해 세탁하면 섬유 손상을 줄일 수 있다.

피죤 ‘중성세제 울터치 1L 용기형’은 아기 옷, 속옷, 기능성 의류 등 손상되기 쉬운 옷을 세탁하기 위한 중성세제 제품이다. ‘중성세제 울터치 1L 용기형’은 약알칼리성 일반 세탁세제와 달리 단백질, 지질에 대한 손상을 줄여 섬유를 보호하고 옷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옥수수 전분에서 유래한 천연 탈취 성분을 추가해 실내 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잡냄새나 덜 마른빨래에서 나는 곰팡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