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의 새로운 럭셔리&라이프 스타일 컬렉션 브랜드 Vignette Collection

IHG 호텔앤리조트(이하 IHG)는 새로운 럭셔리&라이프 스타일 컬렉션 브랜드 ‘Vignette Collection’을 론칭, 호주와 태국에 첫 Vignette Collection 브랜드 호텔이 문을 연다고 밝혔다.

Vignette Collection은 IHG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4년 내 여섯 번째로 추가된 브랜드다. Vignette Collection이 더해지면서 IHG는 총 17개의 브랜드를 통해 100개국 이상에서 약 6000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레저 및 비즈니스 여행객들을 겨냥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럭셔리와 라이프 스타일 분야를 한층 더 강화한다.

IHG Vignette Collection은 우수한 독립 호텔들의 차별화된 개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IHG가 지닌 글로벌 비즈니스 규모와 럭셔리 및 라이프 스타일 분야의 전문성, 그리고 강력한 상용 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IHG 리워드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IHG는 여행 수요가 높은 도시 및 휴양지의 고급 호텔을 확보해 성장을 가속하고, 특별한 투숙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의 다양한 취향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Vignette Collection은 IHG의 책임 경영 방침인 ‘저니 투 투모로우(Journey to Tomorrow)’를 반영해, 지역사회를 위해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고 고객들이 여행지에서도 바람직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비전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IHG 호텔앤리조트 CEO 키스 바(Keith Barr)는 “새롭게 선보이는 Vignette Collection은 고품격 독립 호텔들을 우리의 브랜드 군에 포함해 각 호텔 고유의 매력과 우리의 글로벌 비즈니스 규모를 하나로 결합하는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안한다”며 “호주와 태국에서 선보일 Vignette Collection의 첫 호텔들처럼 호텔 개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IHG가 쌓아온 높은 수준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IHG 호텔앤리조트는 최근 럭셔리·라이프 스타일 포트폴리오를 확대 및 강화하면서, 약 400개 이상의 호텔과 10만 개 이상의 객실을 확보하며 업계 2위 규모로 성장했다”며 “인터컨티넨탈 브랜드의 오랜 전통과 글로벌 성공을 기반으로 킴튼과 호텔 인디고 브랜드의 빠른 해외 진출과 식스센스 및 리젠트 인수를 성공적으로 이뤄낸 IHG가 향후 10년 동안 100여개 이상의 Vignette Collection 호텔을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Vignette Collection 브랜드는 객실 수 순증가율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하고자 하는 IHG의 포부를 실현해줄 핵심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IHG의 Vignette Collection 브랜드로 선보이는 첫 번째 호텔은 호주 브리즈번 포티튜드밸리 중심부에 위치한 5성급 호텔 ‘호텔 엑스(Hotel X)’다. 다이닝과 라이프 스타일 명소로 유명한 호텔 엑스에서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프리미엄 시설을 비롯해 예술 작품, 아방가르드한 조명, 그리고 도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탁월한 조망을 선사한다.

또한 활기 넘치는 태국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파타야 아쿠아티크(Pattaya Aquatique)’ 호텔도 Vignette Collection으로 만나볼 수 있는 첫 번째 호텔 중 하나다. 파타야 최초의 라이프 스타일 명소인 아쿠아티크 지역에 있는 이 호텔은 태국의 통합 라이프 스타일 부동산 개발을 선도하는 그룹인 ‘에셋 월드 코퍼레이션(Asset World Corporation·AWC)’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에셋 월드 코퍼레이션의 CEO 겸 대표인 왈라파 트라이소랏(Wallapa Traisorat)은 “우리는 IHG의 아시아 지역 최초 파트너이자 IHG 그룹의 Vignette Collection 브랜드의 첫 번째 호텔을 함께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IHG의 탄탄한 글로벌 시스템과 지원을 토대로 태국 파타야의 활기 넘치는 해변 데스티네이션인 파타야 아쿠아티크 호텔이 영감과 특별한 경험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Vignette Collection에 대해

IHG의 Vignette Collection은 관문 도시에서 만나는 편안한 안식처는 물론, 태양이 내리쬐는 리조트에 이르기까지 고유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별한 투숙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독립 호텔 및 소규모 체인의 소유주들이 자산 전환 거래를 통해 글로벌 기업의 비즈니스 규모, 전문성 및 투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에 차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다. IHG Vignette Collection에 합류하는 호텔은 세계 수준의 매출, 고객 예약 시스템, 럭셔리·라이프 스타일 분야의 전문성, IHG의 강력한 상용 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IHG 리워드, 그리고 조달 비용을 실현할 수 있다. 이 모든 혜택은 비용 선지급 없이 부여되며, 각 호텔은 자신만의 개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Vignette Collection은 풍부하고 다양한 체류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상용 고객 우대 프로그램의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특별한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의 선택에서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럭셔리·라이프 스타일 분야는 Vignette Collection의 가치가 돋보일 수 있는 영역이다.

이처럼 독립 럭셔리·라이프 스타일 호텔 및 소규모 체인들과 자연스럽게 융합하면 시장에서 IHG의 고속 성장이 한층 더 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럭셔리·라이프 스타일 호텔 시장은 현재 1000억달러 규모로, 전 세계적으로 150만 개의 객실이 독립 호텔로 운영되고 있다. IHG는 향후 10년간 Vignette Collection을 통해 전 세계 100개 이상의 호텔을 영입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호텔 사업의 책임 경영

IHG는 장기적인 책임 경영 방침인 ‘저니 투 투모로우(Journey to Tomorrow)’의 하나로 인재, 지역사회 및 지구를 위한 경영을 목표로 한다. IHG Vignette Collection은 이런 책임 경영 계획을 적극 수용해 호텔이 운영되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공통된 비전을 갖고, 호텔 소유주 및 직원들과 협력해 이들이 선택한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각 호텔이 직업 교육, 현장 이벤트 및 자원봉사를 통해 현지의 청년 개발 단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런 활동이 2030년까지 전 세계 지역사회 내 3000만명의 삶을 개선하겠다는 IHG의 장기적인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IHG 호텔 앤 리조트(IHG Hotels & Resorts)는 언제나 진정한 환대(True Hospitality for Good)을 지향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IHG는 17개 호텔 브랜드와 세계 최대 규모의 호텔 상용 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IHG 리워드를 통해 100개 이상의 국가에 6000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1800개의 호텔이 현재 개발,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