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전하는 프리미엄 임신·출산 선물 4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전하는 프리미엄 임신·출산 선물 4
  • 최해영 기자
  • 승인 2021.08.31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쇼핑의 확대로 지난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160조 원으로 증가한 가운데, 만남 대신 온라인 선물하기로 마음을 전하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거래액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필두로 3조 5000억 원까지 급성장했다.

특히 임신 및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의 가족이나 지인은 예비 부모와의 만남이 더욱 조심스러운 상황이라, 직접 만나지 않고도 필요한 육아용품을 선물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더욱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프리미엄 육아용품을 소개한다. 

▶ 실패 없는 육아 필수템! 필립스 아벤트 ‘내추럴 PPSU 젖병&울트라 소프트 노리개 선물 세트’

수많은 육아용품 중 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 만족하는 선물을 고르고 싶다면, 아이가 실제로 잘 사용하고 받아들이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필립스 아벤트(AVENT)는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신생아 필수품 ‘내추럴 PPSU 젖병(260mL, 2개입)’과 ‘울트라 소프트 노리개(1개입)’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선보였다. 소비자 조사 결과 ‘내추럴 PPSU 젖병’을 사용한 아이의 94%가 혼동 없이 젖병을 잘 물었으며, ‘울트라 소프트 노리개’를 사용한 아이의 98%가 거부감 없이 노리개를 받아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내추럴 PPSU 젖병’은 사랑스러운 컬러와 패턴으로 이루어진 감성적 디자인에 PPSU 소재로 안전하다. ‘울트라 소프트 노리개’는 부드럽고 유연한 날개 디자인으로 아이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환경호르몬인 BPA, BPS가 검출되지 않아 열탕 및 스팀 소독은 물론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노리개 케이스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소독할 수 있는 휴대용 소독 케이스로 사용이 가능해 외출 시 위생 걱정을 덜어준다.

▶ 초보 부모에게 안성맞춤! 스토케 ‘플렉시바스 아기 욕조&클릭 하이체어 세트’

스토케(STOKKE)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스테디셀러인 아기 욕조 ‘플렉시바스’와 이유식 하이체어 ‘클릭’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였다.

‘플렉시바스’는 신생아부터 영유아까지 사용 가능한 접이식 아기 욕조다. BPA 무검출 플라스틱 소재에 바닥의 미끄럼 방지 처리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혼자 몸을 가누기 힘든 아기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기대어 앉을 수 있도록 지탱하며, 출산 후 손목이 약해진 엄마도 어렵지 않게 신생아를 목욕시킬 수 있다.

‘클릭’은 이유식을 하는 아이와 초보 부모를 위한 하이체어로 6개월부터 3세(15kg)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의자 시트는 아이의 척추를 지지해 바른 자세를 잡도록 돕고, 오랜 시간 앉아있어도 편안하다. 발판은 성장에 따라 2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 ‘유모차계의 페라리’, 부가부 절충형 스트롤러 ‘부가부 비 6’

지인을 깜짝 놀라게 할 프리미엄 육아용품을 선물하고자 한다면 ‘유모차계의 페라리’라 불리는 부가부(Bugaboo)를 주목하자. ‘부가부 비 6’은 컴팩트한 사이즈에 디럭스 유모차의 기능을 갖춘 절충형 스트롤러다.

다양한 기술 혁신 과정을 통해 1인치 더 커진 7인치 바퀴를 적용했다. 독립적인 고성능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주행감이 더욱 안정적이고 부드러워졌으며, 발포고무 소재를 사용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해 준다.

한 손으로도 쉽고 빠르게 원터치로 접을 수 있어 휴대나 운반이 용이하며, 셀프 스탠딩이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도 슬림하게 세워 보관할 수 있다.

하드웨어 소재의 시트와 등받이는 각각 길이 확장이 가능해 신생아부터 22kg의 유아까지 성장에 맞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 이유식 식기에 감성 한 스푼! 로코유 ‘실리콘 이유식 식기 5종 선물세트’

로코유(ROCOU)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이유식 식기와 관련된 다양한 육아용품을 선보였다.

올바른 식습관을 만들어주는 ‘이유식 식판’과 ‘이유식 볼’, 아이의 구강구조와 혀 운동에 맞춤 설계된 ‘이유식 스푼’, 아이가 직접 손으로 쉽게 쥘 수 있도록 설계된 ‘아이 주도 스푼’, 이유식을 만들 때 유용한 ‘베이비 스패출러’ 등 아이에게 꼭 필요한 식기 5종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유식 매트, 보관 용기, 식판 등 이유식과 관련된 다양한 육아용품을 선보였다. 로코유는 이유식 식기에 감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컬러와 토끼와 곰 등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실리콘 이유식 식기 시리즈를 꾸준히 출시하며 MZ세대 ‘육아맘’, ‘육아대디’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해영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