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부는 글로벌 여행 전문 잡지 “트래블 앤 레저 (Travel + Leisure)”에서 최근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올해의 월드 베스트 어워드 (World Best Awards) 가운데 "아시아 최고의 5개의 섬 (The Top 5 Islands in the Asia)"에 필리핀의 팔라완이 이름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트래블 앤 레저 매거진은 팔라완을 비롯하여 인도 안다만 제도, 태국 코사무이, 인도네시아 발리, 몰디브를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선정했다. 

트래블 앤 레저 매거진 관계자는 “팔라완에서는 아름다운 바다와 새하얀 백사장, 웅장한 산을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친환경적인 컨셉을 추구하는 여러 호텔들을 비롯하여 프라이빗한 경비행기를 통해서만 갈 수 있는 럭셔리 호텔 브랜드 아만풀로 리조트 (Amanpulo Resort)까지 다양한 형태의 숙박 시설을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섬”이라고 극찬했다. 

팔라완은 또한 동일한 설문 조사에서 전세계의 섬 가운데 19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트래블 앤 레저는 특히 팔라완을 태국의 코사무이와 함께 다이빙을 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섬으로 추천했다. 

“이번 팔라완의 수상은 글로벌 여행객들이 필리핀을 최우선 여행지로 여기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필리핀 특유의 친절한 환대 정신과 결합된 경이로운 자연 유산은 팔라완과 같은 섬을 세계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필리핀 관광부는 최근 전세계인들의 여행이 다시 시작될 때 필리핀이 최우선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현지에서의 다양한 준비를 보여주는 <More Fun Awaits> 글로벌 캠페인을 론칭,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필리핀 현지에서 다채롭게 준비하는 것들을 선보이고 있다.

현지 여행업계 종사자들의 영감 가득한 스토리를 비롯하여 다양하고 매력적인 장소들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