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요즘 예비부부들이 예식과 신혼여행보다는 혼수에 눈길을 돌리며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가전이 떠오르고 있다.

세계 최초 콜드브루•핫브루 모두 가능한 ’유라(JURA) Z10’

꿈꿔왔던 신혼집을 꾸리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설레는 일이지만, 오랜 시간 다른 환경에서 다른 라이프스타일로 살다 보니 가구부터 가전까지 혼수를 고르는 과정에 취향 차이로 호불호가 생기기 마련이다.

이에 가전 업계에서는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진 신혼부부가 사용해도 만족할 수 있는 취향 맞춤형 가전을 속속히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일상생활의 중심이 집으로 바뀌며 TV, 냉장고, 세탁기 등 전통적인 신혼가전 이외에도 홈카페 트렌드에 힘입어 둘만의 오붓한 카페를 만들어 줄 커피머신이 인기다.

스위스 하이엔드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는 콜드브루와 핫브루가 모두 가능한 ‘Z10’을 선보여 커피 취향이 다양한 신혼부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유라 Z10은 혁신적인 커피 추출 기술들을 접목시켜 누구나 터치 한 번으로 콜드브루와 핫브루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총 32가지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를 전문 바리스타가 추출한 듯한 최고의 맛과 풍미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Z10에 탑재된 세계 최초 기술인 ‘8세대 3D 브루잉’ 기술은 물이 그라인딩 된 커피를 통해 다양한 층위에서 균일하게 흐를 수 있도록 하여 콜드브루와 핫브루 모두 최적화된 샷을 추출할 수 있다.

특히, 핫브루는 전자동 커피머신 중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가 브루잉 스탠다드에서 가장 이상적인 추출 기준으로 간주하는 ‘골든존’에 부합하는 맛을 자랑한다.

콜드브루는 세계 최초 ‘콜드브루 추출 프로세스(Cold Extraction Process)’ 기술을 접목시켜 기존에 5시간 내외로 소요되던 최상급 품질의 콜드브루를 집에서 1분 만에 원터치로 쉽게 즐길 수 있다.

콜드브루 추출 프로세스는 고압 추출 방식으로 정수가 그라인딩 된 커피를 통과하며 일정하고 짧은 간격으로 추출하는 유라만의 기술이다. 이런 차별화된 신기술로 커피 액을 추출하기 때문에 보다 신선하고 향미가 뛰어난 콜드브루를 맛볼 수 있다. 

또한 Z10은 ‘메뉴 인식 그라인더(Product Recognising Grinder)’ 기술을 통해 메뉴에 따라 번거로운 설정이 필요 없이 자동으로 최적화 원두 분쇄가 가능하다. 메뉴 인식 그라인더는 전자 제어 방식의 고성능 그라인더로 설정된 그라인딩 값에 맞춰 초속 단위로 신속하게 조정한다.

이를 통해, 콜드브루나 핫브루 등 다양한 메뉴에 맞춰 최적의 맛으로 추출되도록 미세 그라인딩부터 굵은 그라인딩까지 자동으로 조정되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와이파이 커넥트’가 탑재되어 유라 스마트 앱 조(J.O.E, Jura Operation Experience)로 원격 추출, 레시피 저장, 자동 세척 등 커피머신 관리의 편리함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전면은 한글 지원 GUI(Graphic User Interface)가 적용된 4.3인치 터치스크린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인성을 높였다.

유라는 Z10 런칭을 기념해 풍성한 스페셜 혜택을 준비했다. 공식 자사몰, 유라코리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Z10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Z10 맞춤형으로 가장 맛있게 추출할 수 있는 ‘카페 드 유라 시그니처 에디션 원두’ 1년 정기 배송,

Z10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만 제공되는 ‘방문 풀케어 컨시어지 서비스’ 연 1회씩 3년 혜택, ‘카페 드 유라 에스프레소 블렌딩 원두’, ‘유라 텀블러’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유라 마끼아또 글라스 세트’,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 '유라 물때제거제', '유라 우산' 등 추가 사은품이 주어진다.

한편, 유라 Z10은 전국 주요 백화점과 알라카르테 공식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라 플래그십 스토어 ‘알라카르테 강남’에 방문하면 스위스 유라가 선사하는 프리미엄 홈카페 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고 유라 커피머신 구매도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라코리아 인스타그램, 알라카르테 블로그, 알라카르테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