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전문 제조기업 아방데코 엄원당 대표가 제 35회 섬유의 날을 기념하여 11월 11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엄원당 대표는 27년간 침구제조업 외길로만 달려온 전문경영인으로, 기업의 경영합리화와 근로자의 복지증진에 전력하여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모범경영인 부문을 수상하게 되었다.

아방데코는 단순히 침구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신기술을 개발하여, 침구류에 접목시키고, 또한 직접생산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도 한 몫 하고 있다.

판매를 통한 수익금의 일부 또한 지역사회에 나눔을 통하여 나눔문화확산에 기여한 공으로 광명시장의 표창을 받아서, 사회복지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여 여성가족부에서 가족친화인증을 받는 등 직원의 복지에도 큰 힘을 기울이고 있다.

아방데코는 2021년 6월에도 중소기업육성을 통하여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받는 등 기업의 발전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대리점 유통을 벗어나, 더베딩샵이라는 온라인 브랜드를 런칭하여 온라인으로도 기능성 침구류 및 접이식매트리스를 유통하고 있다.

기술개발을 통하여 새로운 기능성침구를 개발하고자 섬유패션산업활성화 기반마련산업의 일환으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서 진행하는 R&D 사업인 홈텍스 섬유제품 프리미엄화 경쟁력 강화사업에도 선정되어 항균소취 기능성 침구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방데코는 가정용 침구류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차박, 캠핑 등의 문화확산에 맞추어 아웃도어용 차박매트리스 및 캠핑용 베개, 침낭, 침구류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접이식매트리스의 충전재를 보강한 신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엄원당 대표는 "2022년에는 와디즈 등 새로운 플랫폼을 통하여 신제품을 런칭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