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핫플레이스] ② 먹거리 - 제주도감, 훈남횟집, 정직한우명가
[제주 핫플레이스] ② 먹거리 - 제주도감, 훈남횟집, 정직한우명가
  • 한혜리 기자
  • 승인 2021.11.1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90년대 최고 신혼여행지는 바로 제주도였다.

이후의 세대들은 이국적인 풍경을 찾아 해외로 떠났지만, 2021년 지금은 다시 제주도 열풍이다. 불가항력의 이유를 떠나 어쩐지 지금의 제주도는 다르다. 

더 프라이빗하고 더 반짝거린다. 아늑한 세월을 넘어 새로운 아름다움이 있는 곳. 지금 당장 제주도의 새로운 매력을 찾아 떠나자, 둘이서!

▶ 제주도감, 제주도 향토 음식의 정통을 맛보다.

제주의 전통 혼례나 잔치에서 돼지고기 요리를 주관하는 장인을 뜻한 ‘도감’이라는 이름답게, 남다른 장인 정신이 깃든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제주도감.

메밀국수와 돔베고기 전문점으로 직접 제분한 제주산 메밀을 사용한 메밀간장 기름국수와 푸짐한 돔베고기를 자랑하는 도감한상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다.

제주 식자재를 활용한 요리와 메밀 소금이나 뿔소라강된장, 보리김치, 세우리와사비 등 특별한 곁들임까지 맛볼 수 있으니 정통 제주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제주도감으로 향해보자. 

▶ 훈남횟집, 푸짐한 제주 해산물 한 상을 맛보고 싶다면...

제주 유명 해수욕장인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훈남횟집. 이곳은 그야말로 ‘상다리가 부러질 만한’ 푸짐한 해산물 한 상을 자랑하는 맛집이다.

해산물의 신선함은 당연, 푸짐한 양도 물론, 눈이 휘둥그레질 아름다운 플레이트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

훈남횟집의 하이라이트를 꼽자면 딱새우가 나란히 플레이팅되어 손님상에 나오는 소딱세트, 고딱세트, 딱새우세트다. 

특히 딱새우세트 메뉴를 시키면 딱새우회부터 찜, 초밥, 딱새우라면까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쉽게도 예약이 불가하다고 하니 꼭 미리 서둘러야 함을 유념하자.

▶ 정직한우명가, 차원이 다른 제주의 한우를 맛보고 싶다면...

제주 한우 역시 흑돼지만큼이나 소문난 명물. 제주도에서 한우구이를 맛보는 것도 좋은 코스다.

제주 이도이동에 위치한 정직한우명가는 1+ 등급 이상의 질 좋은 한우를 사용하여 최상의 맛을 제공한다.

이름처럼 그야말로 ‘정직’하게 맛을 내는 맛집. 손색없는 마블링의 소고기구이는 물론 신선한 한우를 사용한 ‘정직육회김밥’도 인기 만점 메뉴다.

정직육회김밥은 포장 배달 서비스까지 제공하니 푸른 바다를 보며 탁 트인 야외에서 제주 한우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