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존중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이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집에서 편안하게 피트니스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삼선전자 홈 피트니스’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카드업계에서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혜택을 설정할 수 있는 맞춤형 카드를 선보이는 등 MZ세대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운데 호텔업계 역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패키지와 서비스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가족 개개인의 취미를 누릴 수 있는 안성맞춤 공간부터 ‘비거니즘(Veganism)’, ‘펫팸족(Pet+Family)’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패키지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개성 넘치는 밀레니얼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테이크호텔(Take Hotel)’

밀레니얼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테이크호텔’

가족 공동체를 중요시하던 과거와 달리 개인의 시간과 공간을 존중하며 본인의 삶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가족’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1인 1행복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가족은 취미와 문화생활은 물론 자기계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개인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이러한 밀레니얼 가족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이 최근 오픈했다. 지난 10월 광명 유플래닛(U Planet)에 개관한 테이크호텔(Take Hotel)은 ‘패밀리 플레이그라운드(Family Playground)’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온 가족이 함께 와서 각자 즐기고 배울 수 있는 ‘따로 또 같이’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테이크호텔은 미디어 라운지, 마이크로 스튜디오 등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도 함께 구비되어 가족은 물론 친구, 연인 등 어떤 고객층이 방문해도 적합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테이크호텔 8층에 위치한 ‘EBS 미디어 스튜디오’에서는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한 취미 및 자기계발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테이크호텔 방문객은 취미생활부터 자기계발까지 온 가족이 ‘따로 또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테이크호텔에서 숙박할 경우 부모의 별도 케어 없이 아이 혼자 2~3시간 수강이 가능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부모님들은 아이를 맡기고 편히 문화생활이나 쇼핑 등의 개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좌)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비건(Vegan) 콘셉트 룸’ (우)시그니엘 부산 펫캉스 패키지

▶ 건강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비건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최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거니즘(Veganism)'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국내 주요 호텔들이 비건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은 친환경 호텔 활동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비건 콘셉트 룸인 ‘비건 전용 객실’을 도입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비긴 비건(Begin Vegan)’ 패키지를 선보였다. 

워커힐의 비건 전용 객실은 그랜드 워커힐 ‘패밀리 딜럭스 스위트’ 3개 객실에 만들어졌다. 객실 전반에 걸쳐 비건 인테리어 및 관련 용품을 도입하였으며, 일부 소품을 비건 제품으로 비치하는 수준을 넘어서, 고객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큰 특징이다.

객실 어메니티 역시 친환경 제품으로 엄선됐다. 샴푸, 바디워시, 치약과 로션으로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은 제품이 비치됐으며, 특히 샴푸는 이산화탄소를 상쇄하고 97% 자연 분해되는 샴푸바 제품으로 제공된다.

▶ 소중한 반려동물과 동반 투숙할 수 있는 ‘시그니엘 부산’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서며 반려동물과 함께 호텔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호텔스닷컴에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검색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통계자료는 펫캉스의 국내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호텔’은 프리미엄 펫 브랜드 ‘프랑소와펫’과 협업해 반려견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펫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시그니엘 부산, 롯데호텔 서울과 제주에서 예약 가능하며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2인 조식과 프랑소와펫의 산책가방, 장난감, 배변봉투가 포함된 웰컴펫 선물과 상품권이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시그니엘 부산에서는 미포항을 조망하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스위트룸에서 수제 볼, 쿠션, 타월, 담요, 배변패드·배변판 등 반려견 용품은 물론 에어샤워, 드라이룸 등 휴대가 어려운 물품을 무료로 제공해 편의성이 높다. 사전 예약하면 반려견 이름으로 장식한 펫 전용 케이크가 제공된다.

롯데호텔 서울은 펫 콘셉트룸으로 꾸민 메인타워 디럭스룸에서 투숙할 수 있다. 베개, 수제 볼, 펫 계단이 객실에 구비돼 있고 인공지능 펫 로봇이 제공돼 반려견의 활동량을 늘려준다. 반려견 이동장이나 유모차도 대여할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는 호텔동과 분리된 풀빌라 스위트를 즐기는 콘셉트의 패키지를 준비했다. 반려견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 장점이다. 반려견 전용 유모차, 배변패드, 탈취제, 타월 등은 물론 빠른 건조를 위한 페페 펫드라이룸도 객실에 구비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