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집콕족’ 깔끔함 돕는 파나소닉 스마트 청소기
코로나 ‘집콕족’ 깔끔함 돕는 파나소닉 스마트 청소기
  • 황현선 기자
  • 승인 2021.11.25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우리 모두 ‘집콕족’이 된 지 어느덧 1년이 넘었다. 

‘집콕’ 시간은 늘었지만 일손도 시간도 부족한 현실. 재택 업무에 치이며 요리 등 늘어난 집안일까지 감당해야 한다. 이런 때 청소만큼은 간편하고 강력한 성능의 ‘만능템’ 도움을 받아보자.

▶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탁월한 청소기 라인업

사진 : 파나소닉코리아, 멀티 무선 진공청소기 MC-SD787_ 모델 이유비
파나소닉청소기 3종

비슷비슷한 청소기가 아닌, 뚜렷한 개성을 지닌 파나소닉의 청소기 라인업은 제품의 특징에 따라 사용자마다 취향과 니즈를 만족시킨다. 당신의 마음을 설레게 할 파나소닉코리아의 취향저격 청소기 신제품 3가지를 소개한다.

파나소닉코리아는 작년 10월 국내 청소기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은 초경량 무선청소기 MC-WDD91과 물걸레 로봇청소기 MC-WMD85.

12월에는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한 번에 해결되는 멀티 무선 진공청소기 MC-SD787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청소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 청소기 하나로 모든 청소 해결, 멀티 무선 진공청소기 MC-SD787

멀티 무선 진공청소기 MC-SD787은 진공청소기에 물걸레 청소 기능까지 탑재한 만능 해결사다. 머리카락 4분의 1 두께인 20μm(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먼지까지 감지하고, 감지된 먼지의 양에 따라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파나소닉만의 독보적인 스마트 먼지 감지 시스템을 적용했다.

MC-SD787은 청소 마니아들의 고민이던 모서리 틈새 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도록 노즐이 벽면에 닿으면 노즐 커버가 위로 완전히 개방된다.

또한 1.15kg 초경량 보디(헤드, 노즐, 연장관 제외 시 무게)를 자랑한다. 한 손으로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장점까지 더해지면 벽면, 모서리 등 기존 청소기로는 닿기 힘들었던 곳의 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한국인의 주거 환경에 맞게 진공 청소뿐 아니라 물걸레 청소 기능까지 갖췄다. 

MC-SD787은 1회용 물티슈를 장착해서 사용한다. 매번 물걸레를 세척할 필요가 없어 편리함과 위생까지 강화한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1분에 600~800회 고속 회전하는 부드러운 물걸레 헤드를 장착해 이물질 제거 능력이 뛰어나다.

▶ 뽀득뽀득 먼지 없는 꼼꼼한 청소, 물걸레 로봇청소기 MC-WMD85

MC-WMD85는 물걸레 로봇청소기이지만 흔한 로봇청소기와는 겉모습부터 다르다. 

콤팩트한 사각형 디자인으로 일반 원형 로봇청소기보다 더욱 깔끔하게 벽면과 모서리를 청소한다. 본체 높이가 약 8cm로 침대나 소파 아래 공간과 같이 손으로 청소하기 어려운 공간까지 들어가 완벽하게 닦아낸다. 

파나소닉의 스마트한 기술력이 집약된 MC-WMD85는 자동으로 물을 공급하며, 물티슈 탈착이 가능하다. 1회용 물티슈를 장착해서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청소할 때마다 매번 물걸레를 세척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청소 중 오염된 걸레 면을 자동으로 회전시켜 바닥의 2차 오염을 방지하여 끝까지 위생적인 청소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SLAM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청소 경로를 계획하고 실시간으로 위치를 인식해 반복 또는 누락 구간을 최소화한다. 또한 장애물 인식과 낙하 방지용 적외선 센서와 추락 방지 센서를 탑재, 공간 전체를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청소한다.

▶ 무거운 청소기는 이제 안녕! 초경량 무선청소기 MC-WDD91

MC-WDD91은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ABS 플라스틱 소재로 본체 1.0kg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한다. 손목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 마루, 장판, 대리석, 타일, 카펫 등 어떤 바닥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기능적으로는 파나소닉만의 독보적인 먼지 감지 기술을 구현하는 스마트 먼지 센서를 탑재해 육안으로 쉽게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꽃가루, 진드기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표시한다. 감지된 먼지의 양에 따라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청소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한 V자형 고속 롤러브러시는 쉽게 제거되지 않는 각종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멀티 흡입구는 청소가 힘든 좁은 공간이나 가구 틈새의 먼지까지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MC-WDD91은 무선청소기로 언제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를 고려해 외관 또한 세련되게 디자인한 제품이다. 매트한 질감의 몸체와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로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황현선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