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다양한 2021 크리스마스 행사 소개
뉴욕의 다양한 2021 크리스마스 행사 소개
  • 최해영 기자
  • 승인 2021.11.2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발발 이후 약 600일만에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미국 국경이 열림에 따라 뉴욕의 연말연시 행사들이 개최 소식을 알려왔다. 

대표적인 행사로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 점등식, 뉴이어 이브 볼 드롭, 라디오시티 로케츠의 ‘크리스마스 스펙태큘러’ 뉴욕 시티 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 뉴욕 식물원의 홀리데이 트레인 쇼, 록펠러 센터의 아이스링크, 유니언 스퀘어 홀리데이 마켓 등을 소개한다.

다시 돌아온 뉴욕의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느껴보자. 

▶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Rockefeller Center Christmas Tree Lighting Ceremony) 
일시: 12월 1일, 위치: 미드타운 맨하탄
 

사진 : 뉴욕 관광청, 록펠러 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우리나라에 제야의 종이 있다면 뉴욕에는 80년이 넘게 이어져온 록펠러 센터의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있다. 올해도 이어지는 이 점등식에는 여러 유명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진행되며 전통 크리스마스 캐롤 음악이 흘러 넘칠 예정이다.

1월 중순까지 매일 새벽 6시부터 자정까지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만 24시간 점등). 뉴욕의 360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70층 높이의 록펠러 전망대에서 점등식을 내려다볼 수 있는 입장권은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 타임스퀘어 뉴이어 이브 볼 드롭(New Year’s Eve Times Square Ball Drop)
일시: 12월 31일부터 1월 1일, 위치: 타임스퀘어, 맨하탄
 

타임스퀘어 뉴이어 이브 볼 드롭
사진 : 뉴욕 관광청, 타임스퀘어 뉴이어 이브 볼 드롭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소원 종이가 담긴 '제야의 공'(New Years' Eve Ball)이 새해가 되는 순간 낙하하며 열려 소원 종이가 흩뿌려지는 뉴이어 이브 볼드롭이 다시 돌아왔다.

매년 약 100만명 대중들이 찾고 전세계로 생중계되는 뉴욕시의 대표적인 연말연시 행사로, 제야의 공에 소원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은 12월 1일부터 시작되는 소원 접수 신청을 하면 된다. 소원의 벽 방문신청 및 온라인 신청 모두 가능하다. 단,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 한해 뉴이어 볼 드롭 행사에 직접 참석할 수 있다.


▶ 라디오시티 로케츠의 ‘크리스마스 스펙태큘러’(Christmas Spectacular Starring the Radio City Rockettes)
일시: 1월 5일까지, 위치: 미드타운 맨하탄
 

사진 : 뉴욕 관광청, 라디오시티 로케츠의 ‘크리스마스 스펙태큘러’

‘라디오시티의 더 로케츠’는 2005년에 창립 100주년을 맞았던 뉴욕의 상징하는 공연 중 하나다. 오케스트라 공연과 36명의 여성 무용수들이 선보이는 군무를 보고 있노라면 마치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 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겨울과 여름 한시적으로만 관람이 가능한 시즌 공연으로 더욱 특별한 연말연시 행사다.   


▶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George Balanchine’s The Nutcracker)
일시: 11월 26일부터 1월 2일, 위치: 어퍼 웨스트 사이드, 맨하탄 
 

사진 : 뉴욕 관광청,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 인형

조지 발란신의 <호두까기인형>이 올해 링컨 센터 발레 전용 극장인 데이비드 코흐 극장(David H. Koch Theater)에서 다시 개막한다.

뉴욕 시티 발레단의 화려한 무대 의상과 통통 튀는 차이코프스키의 매력적인 음악 선율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무대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공연은 백신 접종 완료자만 관람이 가능하며, 12시 이하 어린이의 경우 72시간 이내에 받은 음성 결과지를 소지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 뉴욕 식물원의 홀리데이 트레인 쇼(Holiday Train Show at the New York Botanical Garden)
일시: 11월 20일부터 1월 23일, 위치: 포드햄, 더 브롱크스 
 

뉴욕 식물원의 홀리데이 트레인 쇼
사진 : 뉴욕 관광청, 뉴욕 식물원의 홀리데이 트레인 쇼

올해로 30년째를 맞는 뉴욕 식물원 홀리데이 트레인 쇼는 뉴욕 외곽 브롱크스에 있는 대규모 뉴욕 식물원 안에서 열리는 대표 연말 행사다.

흡사 정글과도 같은 식물원 속을 미니기차를 타고 달리며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자유의 여신상, 브루클린 브리지 등 미니어쳐 뉴욕 랜드마크를 구경할 수 있다. 모든 미니어쳐 랜드마크는 자작나무 껍질, 도토리, 계피나무 등 자연소재로 제작된다. 


▶ 록펠러 센터 아이스 링크(The Rink at Rockefeller Center) 
운영시간: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위치: 록펠러 센터, 맨하탄
 

사진 : 뉴욕 관광청, 록펠러 센터 아이스 링크
사진 : 뉴욕 관광청, 록펠러 센터 아이스 링크

뉴욕 맨하탄의 명소인 록펠러 센터의 옥외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가 개장했다. 뉴욕의 겨울 여행 시 빠지지 않는 인증샷 촬영 장소로 잘 알려져 있다.

12월 4일부터 12월 24일 사이 주말 및 연휴 날에 한해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아이스 링크에 산타가 등장할 예정이다. 날짜와 시간을 지정한 입장권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이 가능하다. 


▶ 유니언 스퀘어 홀리데이 마켓(Union Square Holiday Market)
일시: 11월 18일부터 12월 24일, 위치: 유니언 스퀘어, 맨하탄 
 

사진 : 뉴욕 관광청, 유니언 스퀘어 홀리데이 마켓
사진 : 뉴욕 관광청, 유니언 스퀘어 홀리데이 마켓

뉴욕 한복판에 160개 이상의 뉴욕 상공인이 참여하는 유니언 스퀘어 홀리데이 마켓이 올해 다시 열린다. 어반스페이스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홀리데이 마켓으로 관광 필수 코스로 꼽히며 매년 수백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대표 연말 행사다.

올해는 “뉴욕 닉코”로 알려진 유명 영상 크리에이터 니콜라스 헬러와 파트너십을 맺고 1주일간 떠오로는 사업가들과 함께하는 특별 부스도 선보인다. 

한편, 뉴욕관광청(NYC & Company)은 뉴욕시의 공식 관광 마케팅 전담 기구로서 다섯 개 행정구 전역의 여행 및 관광 기회를 극대화하고, 경제적 번영을 도모하는 한편, 전세계에 뉴욕 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파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최해영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