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의 2021년 3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실내장식에 대한 지출은 전년 대비 27.9% 급증했으며 가구·조명, 가전·가정용 기기에 대한 지출은 각각 18.8%, 7.2% 증가했다.

‘집콕’ 트렌드 장기화로 집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가구나 가전을 이용한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예쁜 가전’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해당 소비 패턴은 지속될 전망이다.

이에 제품의 디자인, 품질, 혁신성, 환경성, 기능성, 사용 편리성, 심미성을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IDEA’, ‘iF’에서 인정받은 가전 제품을 소개한다.

▶ 틈 하나 없이 이어지는 심리스 디자인이 매력적인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필립스 소닉케어 ‘9900 프레스티지’는 역대 출시 제품 중 심미성·기능성 측면에서 가장 진보한 인공지능(AI) 음파칫솔이다.

버튼을 포함한 핸들의 모든 부분이 틈 하나 없이 이어지는 심리스 디자인, 컴팩트해진 핸들, 미드나잇 블루와 샴페인의 고급스러운 컬러가 돋보인다. 휴대용 케이스는 비건 가죽으로 마감돼 친환경적인 동시에 우아하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스탠드 충전기는 욕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다. ‘프리미엄 올인원 칫솔모’는 기존 세분됐던 칫솔모의 양치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각진 칫솔모 구조가 일반 수동 칫솔 대비 최대 20배 더 플라그 제거를, 삼각형 모양의 칫솔모가 착색 제거를, 더욱 길어진 칫솔모가 잇몸을 보다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센스IQ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초정밀 맞춤 구강 케어를 제공한다.

AI가 양치 과정을 초 당 100번씩 감지하고, 치아와 잇몸에 과도한 압력을 가할 경우 AI가 강도를 자동 조절해 치아 마모 및 잇몸 손상을 방지한다.

▶ 기존 TV와 차별화된 무빙스탠드 디자인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한 LG전자 ‘스탠바이미’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한 LG전자 ‘스탠바이미’는 TV처럼 편안하면서도 태블릿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이다.

TV와 다른 무빙스탠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며, 하단에 무빙휠이 적용돼 집안 어디서든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패브릭으로 마감돼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화면을 시청하지 않을 때 침실과 부엌, 서재 등의 공간에서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하기 좋다. 시청하는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인체공학 디자인도 장점이다.

화면 좌우를 앞뒤로 각각 65도까지 조정할 수 있으며, 위아래로 각각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다. 또한, 시계 및 반시계 방향 각각 90도 회전 가능하며, 화면 높이도 위아래로 최대 20cm 내에서 조절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눌러 조작할 수 있어 사용하기 간편하다. 전원 연결 없이 무선으로 최장 3시간 동안 사용 가능해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가구처럼 소비자 취향에 맞게 인테리어에 녹아들 수 있도록 만든 공기청정기다.

전면 패널을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교체 가능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세심하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감각적인 큐브 플랫폼에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딥그린, 그레이, 베이지, 테라코타 색상은 물론 세련된 헤링본, 스트라이프 패턴까지 선택할 수 있다.

5방향 입체 흡입과 3방향 스마트 토출로 여러 방향에서 공기 순환을 활성화해 빠른 청정 효과를 발휘하는 ‘3D 서라운드 청정’을 제공한다.

진화된 청정 기술을 통해 국내 유일 ‘무풍 모드’로 바람과 소음 걱정도 없앴으며, 24시간 깨끗하면서도 조용하게 실내 공기를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전기장을 발생시켜 집진필터에 포집된 세균을 99% 살균하는 ‘전기 살균 시스템’, 필터 속 세균 증식을 99.9% 억제하는 ‘항균 집진필터’, 팬 가장자리까지 살균해주는 ‘UV LED 살균’ 등 3가지 기능을 갖췄다.

▶ 절제된 스트림라인 디자인이 적용된 위닉스 ‘텀블 초대형 건조기’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가전 및 가정용 액세서리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위닉스 ‘텀블 초대형 건조기’는 절제된 스트림라인 디자인이 적용된 전면 조형의 독창성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한 와이드 디스플레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편리한 관리가 가능한 콘덴서 전용 청소 솔 보관 드로어 디자인 등 미적 완성도뿐 아니라 제품 본연의 기능성까지 고려해 조화롭게 디자인됐다.

콘덴서 세척 알림을 통해 청소 시기를 알려주어 콘덴서를 더욱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546개 에어홀의 풍부한 바람으로 더욱 섬세하고 강력하게 건조할 수 있다.

드럼 내부 최고 온도가 58도를 넘지 않아 옷감 손상 및 변형을 최소화한다. 집에서 다루기 까다로운 울, 아웃도어, 패딩 등 각각의 소재를 맞춤 코스로 섬세하게 건조하는 ‘소프트 케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살균 코스 사용 시 녹농균과 페렴균을 각각 99% 살균해주며, 황색포도상구균도 최대 99% 살균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