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급증으로 인해 계획했던 모임을 취소하고 이번 연말 홈쿡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장기화된 집콕 기간으로 요리에 대한 피로감이 커지자, 음식을 손쉽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주방가전 용품에 대한 수요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간편한 요리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겨냥하여 다양한 기능을 갖춘 소형 주방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이미지 자료: 드롱기 올인원 멀티오븐 모델명: EO241264.M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는 연말 홈스토랑족을 겨냥하여 올인원 멀티 오븐 (모델명: EO241264.M)을 출시했다.

드롱기 올인원 멀티 오븐은 베이킹, 컨벡션, 에어프라이어, 그릴 조리, 피자, 쿠키, 보온, 해동 및 재가열 등 총 9개의 조리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홈스토랑족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24L의 넉넉한 용량으로, 간단한 튀김류부터 연말 홈파티를 위한 통구이 등 용도에 따라 여러 종류의 요리를 조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컨벡션 기능으로 음식을 40%가량 효율적으로 데우며, 열 보호 기능으로 균일하게 오븐의 온도를 유지하는 등 스마트 기능도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베이킹 팬, 피자팬, 그릴, 부스러기 받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로 추가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드롱기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드롱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멀티 오븐은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조리하는 데 최적”이라며 “무려 아홉 가지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스마트한 멀티 오븐이라 홈파티 뿐만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 자료: 코렐 브랜드 인스턴트 팟 듀오 고메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멀티쿠커도 홈파티족에게 환영받고 있다. 특히 코렐이 올 4월 선보인 ‘인스턴트팟 듀오 고메’는 미식가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수비드 등의 기능을 이용해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고급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로스트 비프, 감자, 그린빈을 곁들인 멋진 식사부터 해산물 파에야, 신선하고 풍미있는 채소요리까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압력, 볶음, 찜, 요거트 등 기존의 멀티쿠커 기능을 기본으로 갖춰 총 9가지 기능을 원터치로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 자료: 제니퍼룸 멀티그릴

제니퍼룸이 작년 선보인 멀티 그릴도 홈파티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제니퍼룸 ‘멀티그릴’은 전용 팬뿐 아니라, 집에서 사용하던 냄비나 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전기그릴이다.

본체는 편평한 돌출형 열판으로 설계돼 기존 열선형보다 열을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해 음식의 맛을 한층 살린다. 본체에 딱 맞는 전용 대용량 전골팬과 그릴팬도 함께 구성돼 있어, 테이블 위에서 다양한 홈파티 요리를 보다 분위기 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보온 모드(80℃), 스테이크 등 고화력 요리를 위한 강 모드(210℃) 등 화력을 총 4단계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한편, 1902년 이탈리아 드롱기(De’Longhi) 가족이 운영하는 소형 공방에서 시작한 드롱기 그룹은 1905년 정식 법인으로 전환 후 120년이 지난 지금까지 차별화된 스타일과 성능의 혁신적인 가전제품을 전 세계 80여개 국에 공급해 온 이탈리아 글로벌 기업이다.

Kenwood, BRAUN 등 인수합병을 통한 브랜드 다양화로 30여개 이상의 자회사와 5개의 공장을 운영 중이며, 전 세계 직원수는 약 5,500명이다.

소형가전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드롱기 그룹은 독점적인 유통망을 통해 유럽, 북미, 아시아, 아프리카 등 모든 주요한 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