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연말 홈파티족 공략하는 ‘편리미엄’ 서비스 눈길
유통업계, 연말 홈파티족 공략하는 ‘편리미엄’ 서비스 눈길
  • 진은영 기자
  • 승인 2021.12.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과 안전하게 연말 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파티 퀄리티는 높이면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편리미엄’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편리미엄이란 프리미엄과 편리함을 결합한 용어로, 고객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이다.

파티의 꽃 케이크 배송 서비스, 배달 전용 메뉴, 고급 호텔 다이닝 투고 서비스 등 화려한 메뉴와 편리한 서비스로 완벽한 연말 모임을 계획하는 홈파티족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 “파티의 꽃 케이크, 필요한 날 집으로”, 멤버십 앱서 홀케이크 배송 서비스 선보인 할리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각양각색의 홀케이크를 출시하는 가운데, 할리스가 커피전문점 최초로 브랜드 앱을 통한 홀케이크 배송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할리스는 외출이 꺼려지는 추운 겨울 날씨와, 편리하게 홈파티 케이크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케이크 예약배송 및 픽업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할리스 앱에서 원하는 날짜와 매장을 선택하면 연말파티 홀케이크를 편리하게 픽업할 수 있으며, 배송 서비스의 경우 배송지를 입력하고 배송 희망일을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할리스 홀케이크 예약픽업 및 배송 서비스 (사진제공=할리스)
할리스 홀케이크 예약픽업 및 배송 서비스 (사진제공=할리스)

할리스는 서비스 론칭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에 잘 어울리는 홀케이크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새하얀 생크림 위에 반짝반짝한 티아라 장식이 얹어진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파티 분기를 한층 빛나게 해준다.

‘촉촉한 당근 케이크’는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진한 풍미의 크림치즈가 잘 어우러진 케이크로 남녀노소 즐기기에 부담이 없다.

화이트, 밀크, 다크 3가지 초코 맛을 느낄 수 있는 달콤한 초코무스 케이크인 ‘트리플 초코 케이크’는 3가지 컬러가 어우러져 파티 디저트로도 손색없다. ‘뉴욕 치즈 케이크’는 고소하면서도 진한 크림치즈의 맛을 극대화한 클래식한 치즈 케이크다.

‘촉촉한 당근 케이크’ ‘트리플 초코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는 예약 배송이 가능하며,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매장 픽업만 가능하다.

할리스 관계자는 “파티, 송년회,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편리하게 준비하실 수 있도록 할리스 앱을 통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예약배송 및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홈파티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통업계에서 편리하게 멋진 홈파티를 마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를 이용해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 전용 메뉴로 간편한 파티 준비”, 배달 전용 파티메뉴 선보인 ‘아웃백’과 ‘빕스’
 

아웃백 크리스마스 파티세트 이미지(사진제공=아웃백)
아웃백 크리스마스 파티세트 이미지(사진제공=아웃백)
빕스 크리스마스 파티팩(사진제공=빕스)

외식업계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홈파티 음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배달 전용 파티메뉴를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바쁜 소비자들을 위해 메인 메뉴부터 음료, 디저트까지 세트로 구성해 간편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아웃백의 ‘크리스마스 파티세트’는 더블머쉬룸스테이크, 투움바파스타, 치즈케이크올리비아, 콜라2개로 구성된 배달앱 전용 메뉴로 가격은 6만9500원이다. 12월에만 한정 판매하는 것으로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아웃백 콜센터를 통해서만 주문할 수 있다.

빕스는 '완벽한 홈파티'를 콘셉트로 파티팩을 구성했다. 안심과 등심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인원별로 최적화한 메뉴와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파티 분위기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빕스 파티팩은 연인이나 가족끼리 오붓하게 즐기기좋은 2인용 다이닝팩과 3~4인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파티팩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고급 호텔 다이닝, 이젠 집에서 즐긴다” 호텔업계, 다이닝 투고 서비스 론칭
 

롯데호텔 파인다이닝 앳 홈(사진제공=롯데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 투고 세트(사진제공=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 투고 세트(사진제공=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업계는 외출없이 집에서 고급 호텔 다이닝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공략해, 다이닝 투고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호텔 조리사가 만든 고품질의 파티음식을 간편히 포장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은 풀코스 파티 요리에 소품까지 더해 집을 홈스토랑으로 만들어 줄 ‘파인다이닝 앳 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인다이닝 앳 홈은 음식은 물론 외식 분위기를 살려줄 소품까지 제공해 더욱 우아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주문 시 메뉴에 맞게 제작되는 개별 메뉴카드, 셰프가 알려주는 간편 조리 팁과 플레이팅 가이드 등을 음식과 함께 기본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연말연시 홈파티족을 위해 '크리스마스 투고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투고 세트는 크리스마스 요리를 대표하는 통칠면조 구이와 소고기 웰링턴을 비롯 시트러스 향의 치킨구이, 슬로우 로스트 립아이, 겉바속촉 삼겹살 포르게타 등 다양한 메인 요리로 구성됐다.

버섯 크림 스프 및 방울양배추, 뿌리채소 구이, 으깬 감자 등 각종 사이드 요리도 함께 주문이 가능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풍성한 파티 만찬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진은영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