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짐에 따라 취미 생활이나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힐링가전’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 하반기 커피 머신, 미니 오븐 등 홈카페 관련 소형 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5% 늘었다. 이에 가전 업계는 집콕 힐링 라이프를 돕고, 사용 편의성까지 높인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직접 만든 커피 한 잔으로 여유와 힐링을! – 브레빌 밤비노 미니 BES450
 

사진 : 브레빌 밤비노 미니 BES450 블랙 트러플

자신이 직접 만든 커피 한 잔을 즐기는 홈카페는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다 코로나19 이후 홈라이프 트렌드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니멀한 사이즈에 기능성까지 갖춰 누구나 집에서도 바리스타가 직접 만든 듯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커피머신이 인기다.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최근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반자동 커피머신 ‘밤비노 미니 BES450’를 출시했다.

브레빌 밤비노 미니 BES450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브레빌 특유의 스테인리스 스틸 디자인 적용 제품으로 첫 출시, 이후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컬러를 입힌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감각적인 블랙 트러플, 시솔트 화이트에 스테인리스 스틸까지 총 3종의 라인업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밤비노 미니 BES450은 브레빌만의 기술력과 54mm 스테인리스 포터필터를 갖춰 초보자들도 손쉽게 카페 퀄리티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숙련자 또한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4종의 포타필터 바스켓도 함께 제공한다. 제품 외관 전면부에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4개의 버튼을 적용했으며,

장착된 스팀완드는 93도의 강력한 증기압으로 부드러운 마이크로 밀크폼을 생성, 집에서도 리얼 에스프레소는 물론 플랫화이트, 카페라떼 등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가드닝으로 자연 속의 힐링을 찾는 사람이라면! – LG전자 틔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가드닝’을 즐기는 인구 역시 증가하고 있다. 홈가드닝이란 가정에서 식물을 재배하는 활동을 뜻하며, 식용생물 재배나 플랜테리어를 위한 가드닝 등 형태는 다양하다.

LG전자가 최근에 출시한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은 집에서도 복잡한 식물 재배 과정을 대부분 자동화해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누구나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어 인기다.

LG 틔운은 위·아래 2개의 선반에 씨앗키트를 3개씩 장착할 수 있어 한 번에 6가지 식물을 키울 수 있다. 사용자는 LG 틔운 내부 선반에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과 영양제를 넣은 후 문을 닫기만 하면 된다.

씨앗키트에는 씨앗, 배지 등 식물을 키우는 데 필요한 여러 요소들이 일체형으로 담겨있다. 각 씨앗키트마다 10개의 홀에서 씨앗이 발아해 최대 60개의 모종을 동시에 기를 수 있다.

LG전자는 채소 12종과 허브 5종을 포함한 총 20종의 씨앗키트를 먼저 선보이며, 향후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 지친 심신의 피로를 마사지로 힐링! – 바디프랜드 더팬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현대인들의 운동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실내에서도 시원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헬스케어 가전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팬텀 시리즈는 최근 ‘더팬텀 로코코블루'와 '더팬텀 블레이징 블랙' 2종을 출시했다.

'더팬텀'은 엑스디-프로(XD-Pro) 마사지 모듈을 적용해 정밀한 체형 인식과 안마 각도가 세밀하게 조절된다. 회음부 마사지, 후두하근 이완 등 각 신체와 부위별 특화된 헬스케어 마사지 4종이 탑재됐다.

여기에 미니낮잠, 야간 저소음 등 세분화된 수면 마사지 4종과 골프, 필라테스, 드라이빙 등 운동 후 받기 좋은 스포츠 마사지 4종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