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드라마 ‘공작도시’ 미술팀과 콜라보 한 ‘올 스튜디오’ 소파 선보여...
에몬스가구, 드라마 ‘공작도시’ 미술팀과 콜라보 한 ‘올 스튜디오’ 소파 선보여...
  • 고성송 기자
  • 승인 2022.01.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수애, 김강우 주연의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드라마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 제품 협찬 및 ‘공작도시’ 미술팀과 콜라보 한 ‘올 스튜디오’ 소파를 방송 온에어에 맞춰 출시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공작도시'는 대한민국 정재계를 쥐고 흔드는 성진그룹의 상류층을 배경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치열한 욕망을 담은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드라마다. 극중 배경이 되는 상류층 저택 속 주연(김미숙, 수애) 배우의 집집마다 감각있는 인테리어와 다양한 컨셉의 가구를 엿볼 수 있다.

5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가 3.8%(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대 시청율에 진입, 드라마가 중반을 넘어가면서 본격적으로 상승세를 탈지 이목이 집중된다.

그와 더불어 극중 배경이 되는 윤재희(수애 분), 서한숙(김미숙 분)의 상류층 초호화 저택 속 가구와 인테리어 그리고 그들의 착용하고 나오는 의상, 쥬얼리, 가방, 시계 등 명품 패션들이 온라인 블로그나 카페, SNS상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극중 자주 비춰지는 윤재희(수애 분)의 타운하우스 저택 거실 공간에 올 스튜디오 소파, 스텐스 로즈 소파 테이블과 주방 공간에 헬렌20 베이지 식탁, 침실 공간에 제이드 침대, 서랍장, 크레덴자 등 주요 공간에 연출된 가구들 모두 에몬스가구 제품이다.

특히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은 윤재희(수애 분)의 타운하우스 저택 거실에 ‘올 스튜디오’ 소파다.

올 스튜디오 소파는 드라마 제작 전부터  ‘에몬스’ 디자인연구소 팀과 ‘공작도시’의 미술팀이 함께 컨셉부터 디자인까지 콜라보레이션하여 제작 협찬하였고 몇차례 수정을 걸쳐 드라마 방영과 동시에 제품을 출시했다.

‘상류층'이라고 하면 늘 설정하던 1차원적인 화려함은 되도록 배제하고 소재, 컬러, 디자인이 포인트가 되는 스타일링으로 드러내지 않는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자 했다. 

소파 전체에 내추럴한 가죽을 사용한 ‘올 스튜디오’는 네이비, 카멜 두가지 색상과 3인, 1인, 데이베드, 스툴의 조합으로 트렌디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윤재희(수애 분), 정준혁(김강우 분) 부부의 또 다른 주요 공간인 침실에는 제이드 침대, 협탁, 서랍장, 크레덴자 등 제이드 침실시리즈로 연출했다. 라이트 월넛 컬러의 심플한 헤드 디자인으로 협탁 패널, 조명, 협탁을 추가하면 호텔 침대의 무드 연출이 가능하다.

주방 공간에 연출된 헬렌20 세라믹 식탁은 상판, 식탁다리, 의자가 조합이 가능하다. 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3가지 패턴의 상판과 다크 그레이, 라이트 그레이, 골드, 오크 4가지 컬러의 식탁다리, 10가지의 식탁 의자 디자인으로 조합하여 연출이 가능한 커스터 마이징 제품이다.

에몬스가구 홍보실 노현관 부장은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드라마 속 공간들과 가구에 대한 궁금증으로 ‘공작도시’에 나온 윤재희(수애 분) 소파, 침대, 식탁 등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전하며, 공작도시 미술팀과 콜라보레이션 출시를 기념하여 2월 10일까지 특별 할인하는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의적절한 제작지원 및 제품 협찬(PPL)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를 비롯해,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채널A 월화드라마 ‘쇼윈도: 여왕의 집’, TV조선 토일드라마 ‘엉클’ 등 다수의 드라마에 제품을 협찬하며, 드라마 속에서 소비자의 환상을 현실화 시켜주는 다양한 공간을 선 보이고 있다.

고성송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