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친구에게 공유해볼까…'2022 코리아 그랜드 세일' 온라인 개최
외국인 친구에게 공유해볼까…'2022 코리아 그랜드 세일' 온라인 개최
  • 조윤예 기자
  • 승인 2022.01.1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 소개 이미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위원회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외국인들이 한국을 쇼핑관광 목적지로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외국인을 대상으로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을 개최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촉진하고 관광 수입을 증대하기 위해 항공, 숙박,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각계 민간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2011년부터 개최해 온 한국의 대표적인 쇼핑문화관광축제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외국인들의 한국방문이 어려운 상황으로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특히 '케이(K) 뷰티'를 특별 주제로 선정해 인기 한국미용 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행사로는 명동에서 주한 외국인 영향력자(인플루언서)가 여는 한국미용 체험 행사 '케이-뷰티쇼'(13일 오후 2시)를 비롯해 Δ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및 라치카 온라인 축하공연(13일 오후 5시) Δ케이 뷰티 특별 할인전(행사 기간) Δ숙박 최대 80% 할인 등 한국관광상품 사전구매 할인전등(행사 기간)이 있다.

온라인 축하공연의 경우 한국방문위원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하고, 오후 8시에는 엠웨이브 채널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국인 영향력자 4명이 각각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체험하고 안전하게 한국여행을 즐긴 모습을 브이로그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송출한다. 14일, 미국인 유명 유튜브 창작자 데이브(Dave)의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한국방문위원회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총 4편을 볼 수 있다.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행사 종료 전까지 참여기업 모집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해 쇼핑 관광지로서의 한국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한국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코로나 종식 이후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윤예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