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명절에는 ‘홈카페’ 아이템으로 마음을 전해요
이번 명절에는 ‘홈카페’ 아이템으로 마음을 전해요
  • 남수민 기자
  • 승인 2022.01.2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가구 1카페’. 이제는 집에서 카페 못지않게 맛있는 커피와 차를 마시고, 디저트를 만들어 이웃과 나누는 ‘홈카페’ 트렌드가 일상이 됐다. 이에 따라, 가족, 친척을 위한 설날 선물로 요즘 인기 있는 홈카페와 관련된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밖에서 사 마시던 커피, 음료 등을 집에서 만들어 마시며 여유를 즐기는 ‘홈카페’ 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소중한 사람들의 일상에 ‘만드는 재미’와 ‘힐링’을 줄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어떤 홈카페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지 알아본다.

▶ 원두에서 커피까지, 최상의 커피 경험을 선물하는 커피머신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사진 제공 : 드롱기코리아,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홈카페에 관심 있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커피를 내리는 과정부터 마시는 순간까지 완벽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면,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의 커피머신을 추천한다.

드롱기 커피머신은 사용자가 직접 선택한 원두 고유의 맛과 풍미를 더욱 탁월하게 표현해내기 때문에, 집에서 마시는 커피 한잔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드롱기의 다양한 제품군 중에서도 지난해 출시한 ‘라스페셜리스타’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는 사용자 조작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지는 기존 반자동 커피머신의 단점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우선, 스마트 탬핑 기술로 일관된 도징(필터에 커피를 담는 행위)과 고른 탬핑 압력으로 커피를 손쉽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로스팅 정도에 따라 그라인딩 양과 분쇄도를 조절하여 최적의 분쇄 및 일관된 커피 추출이 가능하며, 전문 카페의 커피머신과 동일한 수준의 필터 홀더로 진한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다.

이외에도 로스팅별 추출 온도 설정, 에스프레소 추출용 보일러 탑재, 원두를 골고루 적실 수 있는 프리 인퓨전 기능으로 집에서도 카페와 같은 커피 향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그라인더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 구매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다. 

▶ 커피머신 어렵지 않아요~ 손쉬운 작동법으로 근사한 커피도 간단하게! ‘드롱기 디나미카 플러스’

사진 제공 : 드롱기코리아, 드롱기 ‘디나미카 플러스’

평소 커피머신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작동법에 대한 걱정으로 구매를 망설이는 분이 주변에 있다면, 드롱기의 전자동 커피머신 ‘디나미카 플러스’를 추천한다.

디나미카 플러스는 드롱기의 전자동 커피머신 베스트 셀러인 ‘디나미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풀 컬러 LCD 메뉴를 탑재함은 물론, 멀리서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커피머신 전용 앱을 제공한다.

또한, 대용량 드립커피를 포함해 총 12가지 커피 메뉴를 원터치 방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손쉽게 전문 카페 못지않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최초로 원두를 낮은 압력으로 추출함으로써 훨씬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의 드립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마트 원 터치’ 기능으로 자주 마시는 커피를 설정하거나, ‘MY’ 기능으로 아로마, 커피 및 우유 사용량 등을 나만의 맞춤형 커피로 설정해 놓을 수 있어 커피를 즐기는 사람 누구에게나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 카페에서 먹던 와플을 집에서 손쉽게 뚝딱, ‘자이 글 홈 와플팬’

사진 제공 : 자이글, 자이글 ‘홈 와플팬’

홈카페 영향으로 집에서 각종 디저트를 만드는 홈베이킹족도 늘고 있다.

특히, 와플팬을 와플 뿐만 아니라 피자, 떡 구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모습이 SNS에서 화제가 되며 와플기계를 찾는 이들이 최근 급증했다. 이에 주방가전 업체 자이글은 홈베이킹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다기능 빅 와플팬 ‘자이글 홈 와플팬’을 지난해 선보였다.

기존 와플팬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인 작은 사이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존 출시 타사 제품 대비 2배가량 커진 20cm로 출시됐으며, 가스레인지, 핫플레이트, 하이라이트, 인덕션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제작돼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게다가 조리팬이 2개로 분리되어 설거지 역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집에서 디저트를 만드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 중 하나이다. 

▶ 디저트 플레이팅부터 보관까지 한 번에 가능한 ‘글라스락 온더테이블 볼타입’

사진 제공 : SGC 솔루션, 글라스락 ‘온더테이블 볼타입’
사진 제공 : SGC 솔루션, 글라스락 ‘온더테이블 볼타입’

홈카페를 우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플레이팅도 중요하다. 디저트, 화채 등을 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글라스락의 ‘온더테이블 볼타입’이 있다.

SGC솔루션이 선보인 이 제품은 글라스락의 위생적인 볼 타입의 유리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림(돌기) 없이 깔끔한 라운드형 테두리의 세련된 유리볼 모양으로 플레이팅부터 보관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평소 재료 보관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집에 손님이 방문했을 때 디저트는 물론 과일, 화채, 빙수 등을 깔끔하게 담아 그대로 플레이팅하기에도 좋다.

특히 이 제품은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내구성도 뛰어나고,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 활용할 수 있어 인기다.

남수민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