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식적인 행사가 많은 달이다. 올해 초 코로나19 여파와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충분한 시간을 보내지 못했을 이들에게는 오는 5월, 여행을 통해 모두가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코그린리조트

호텔스닷컴 코리아는 웹사이트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가오는 5월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여행객들의 검색량 증가율을 확인했다.

호텔스닷컴 코리아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5월 여행 숙박시설 예약률이 전년 동월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여행 수요가 눈에 띄게 상승했음을 발견했다.

이처럼 여행 수요가 증가한 핵심적 원인에는 정부가 해외입국자 대상 7일의 의무 자가격리 기간을 해제하면서 각국의 입국규제가 급속도로 풀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번 규제 완화에 지난 2년간 억눌렸던 여행객들 사이에서 여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스닷컴 웹사이트 내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했던 여행지로 ‘제주’, ‘부산’, ‘경상도’, ‘서울’이 꼽힌 바 있다.

해당 지역들은 올해 5월 연속으로 인기 있는 여행지로 선정됐는데, 특히 ‘제주’는 타 지역에 비해 범접할 수 없을 만큼 높은 검색량 비중을 차지하며 부동의 1위를 지켰다.

한편, ‘부산’이 무려 344%나 증가한 검색 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월 대비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며, ‘경상도’ 지역은 87%, ‘서울’은 24%로, 올해 전반적으로 검색량이 증가했음을 확인했다.

여행객들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호하는 지역들은 비교적 편리한 교통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다.

해당 지역들은 가족 단위 여행객, 특히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최적화된 국내 여행지로 고려될 수밖에 없다. 

나아가, 호텔스닷컴은 코리아는 숙박인원을 설정 검색 결과 분석을 미루어 보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당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오는 5월 숙박인원을 ‘어른 2명, 아이 1명’, ‘어른 2명, 아이 2명’, ‘어른 3명, 아이 1명’으로 설정하여 숙소를 검색한 결과량이 전년 동월 대비 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해당 수치를 통해 다가오는 5월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고려하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점을 유추할 수 있다.

호텔스닷컴은 이번 5월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족 여행객들을 위해 이상적인 숙소 리스트를 다음과 같이 추천한다. 

▶ 에코그린리조트

에코그린리조트는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호텔급의 리조트이며 모든 객실은 바다 또는 한라산 전망을 제공한다.

에코그린리조트는 제주의 자연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제공한다.

에코그린파크에선 제주의 상쾌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본 호텔의 랜드마크인 에코브릿지타워는 호텔동의 루프탑수영장인 인피니티풀과 리조트동의 루프탑카페와 연결이 되어 있어 온 가족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인피티니풀은 7월과 8월을 제외한 사계절 미온수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온 투숙객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단, 자쿠지 온탕과 건식사우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운영 중단).

에코그린리조트의 숙소 내에는 실내수영장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의 투숙객들이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호텔스닷컴 회원은 본 호텔의 빌라타입 객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게다가 최대 4인까지 조식이 추가 혜택으로 제공되어 5월달 황금연휴에 아이들과 가족 여행 가기 완벽한 선택지이다. 예약 기간은 2022년 4월 30일까지이며, 투숙 기간은 주말을 제외한 2022년 4월 30일까지 가능하다.

▶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는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하며, 5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이색적인 객실인 헬로키티 키즈룸을 제공하며, 아이들과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최적화된 숙소이다.

롯데호텔 제주는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수영장을 자랑하는데, 야외수영장은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담은 온수풀로 모든 투숙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실내수영장은 청정 지하수만을 사용하며, 어른들의 근육 피로와 긴장해소를 위한 자쿠지와 아이들 맞춤형 키즈풀도 마련되어 있다.

본 호텔 투숙객들은 패밀리 락 볼링장, VR 체험존 등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복합 놀이공간인 챔피언 R도 제공하여 아이들이 노는 동안 보호자는 최상의 휴식을 취하기에도 제격이다.

롯데호텔 제주는 호텔스닷컴 회원들에게만 2인 숙박 시 칵테일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예약 기간과 숙박 기간은 2022년 4월 15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이다.

▶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는 제주 서귀포에 위치하며, 표선해수욕장과 성산일출봉 근방에 위치해 있다.

해비치 호텔은 호텔, 리조트, 골프장을 자랑하는 종합 휴양 리조트로 가족 모두가 호화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해비치 컨트리 클럽 제주는 호텔 근처에 위치해 있어 가족 단위 투숙객들은 다이나믹한 36개의 코스를 즐긴 후에(사전 예약 필요) Palm Course 1번홀로 이동하여 휴식공간 스타트하우스에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본 호텔에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가능하다.

키즈 아뜰리에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와 만들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전 예약 필요) 놀이 공간 모루는 100평 규모의 공간으로 3천여권의 도서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본 호텔은 호텔스닷컴 회원들에 한해 2박 숙박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약 기간은 2022년 4월 30일까지이며, 숙박 기간은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다. 

▶ 샐리스 제주

샐리스 제주는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하며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에 최적화된 호텔이다.

특히, 본 호텔의 패밀리룸은 최대 인원 8명을 수용하며, 마운틴 뷰로 탁 트인 느낌을 제공하기에 대가족 투숙객에게 맞춤 선택지이다.

샐리스 제주의 야외 수영장은 여름을 제외하고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어 온도에 걱정없이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뽀로로와 겨울왕국 테마의 키즈룸 객실(최대 인원 어른 2명, 아이 2명)을 별도로 갖추고 있다.

키즈룸 투숙객들은 발코니가 객실 바로 앞 수영장과 연결되어 있어 수영장 이용이 편리하다. 샐리스 제주는 호텔스닷컴 회원에게 2박 숙박 시 최대 6%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예약 및 숙박 기간은 유연한 선택이 가능하다. 

▶ 서울 가든 호텔

서울 가든 호텔은 대한민국 문화의 메카인 서울 마포구에 위치하며, 올해 창립 43주년을 맞이한다.

호텔에서 마포역까지 도보 2분 소요되며 홍대, 광화문, 여의도와 명동의 중심지에 위치해 투숙객들은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경험할 수 있다.

서울 가든 호텔은 고품격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두 개를 갖추고 있다. 라스텔라 뷔페 레스토랑은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의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고 생맥주와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사전에 예약을 한 투숙객들은 레스토랑 이용 시 할인이 적용된다.

스시바 이요이요는 런치와 디너 코스가 준비되어 투숙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전 예약 필요). 한편, 서울 가든 호텔은 호텔스닷컴 회원 대상으로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호텔스닷컴 회원들은 2박 숙박 시 최대 58%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약 기간은 2022년 4월 14일부터 2022년 4월 27일까지이며, 숙박 기간은 2022년 4월 14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이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가장 만족스러운 방법으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호텔스닷컴은 사용자가 전 세계 41개 언어 90개 로컬 사이트를 통해 수십만 개 다양한 숙소를 손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들은 숙박을 즐기는 동안 리워드 숙박* 혜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7천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된 모바일 앱(App)과 3천만 개 이상의 실제 사용자들의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여행 숙소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다.

* 리워드 숙박 혜택은 이전 10박의 평균 가격으로 제공되며, 각 1박당 세금과 서비스 요금이 발생한다. 리워드 숙박을 사용할 시에 1박당 5,500원의 수수료가 적용되며, 앱에서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전체 이용 약관 참고. 

** 코로나19로 호텔 부대 시설 및 서비스 제공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에 호텔 측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호텔 할인율은 2022년 4월 7일 검색 기준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